▶ 보호자 Guardian
 


2013, 범죄 드라마, 88분
15세 관람가

제 작 : KAFA FILMS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고대석
각본/감독 : 유원상
촬 영 : 강민우 l 조 명 : 유석문
미 술 : 이정민 l 편 집 : 유원상
음 악 : 이은정 l 동시녹음 : 김길남
배 급 : 무비꼴라쥬 ...more

2014년 4월 10일(목) 개봉
www.facebook.com/kafa1984

 

출 연
전모 :: 김수현


= 시놉시스 =

- 하나의 사건, 유괴 당한 두 아이, 그리고 세 명의 범인! [보호자]

하나의 사건, 사라진 두 아이, 그리고 세 명의 범인…
  아담한 꽃집을 운영하며 아들과 딸, 그리고 아내와 함께 행복을 꾸려가던 '전모'. 어느 날 그에게 전화 한 통이 걸려 온다. 딸이 유괴된 사실을 알게 된 그는 침착하게 대응하며 모든 요구를 들어주려 하지만, 불가능에 가까운 유괴범의 시험은 계속된다. 간발의 차이로 약속 시간에 늦고 마는 '전모'에게 범인은 벌칙을 주기로 하고, '전모'는 귀를 의심할 수 밖에 없는 황당한 제안을 받게 되는데…

"저기, 저 아이를 유괴하세요."
내 아이를 구하려면 또 다른 아이를 유괴해야 한다!

 

 

감 독 : 유원상 Won-sang Yoo

독특한 설정과 기발한 아이디어!

"참으로 이상했다. 선량하고 인간적인 선택을 하는 바람에 다른 누군가가 불행해지는 순간을 목격한 적이 있다. 영화 속 인물들의 순진한 노력과 선택이 커다란 모순 덩어리로 변하는 것처럼. 그런 아이러니가 모여 이 영화의 조각이 되었다."

인천출생.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부에서 여러 편의 단편 작업을 하고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영화연출을 전공했다. 대학시절 만든 <910712희정>(2010)은 국내외 여러 영화제에서 소개되었다. <보호자>(2013)는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제작연구과정 작품이자 장편 데뷔작이다.

<자식된 도리> <귀가> 등을 연출했던 유원상 감독은 대학 시절 만든 <910712 희정>으로 제15회 글래스고영화제 경쟁부문, 제30회 웁살라국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제8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 진출, 제8회 기독교영화제 단편경쟁부문 소비코상 수상, 제9회 미쟝센단편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및 제15회 인디포럼 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갔다. <보호자>로는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당시 장르영화의 약진이 두드러졌던 한국영화의 오늘- 비전 부문에서도 그 대중성을 인정 받아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기도 했다. 이번 영화에서 유원상 감독은 어린 시절 길을 잃어 고생했던 개인의 작은 경험과 어머니와의 대화에서 시작된 새로운 설정으로 기발한 영화를 탄생시키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이를 잃어버린 아버지가 자식을 구하기 위해 다른 아이를 유괴한 상황에서 펼쳐지는 결말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들이 관객들로 하여금 더욱 보는 재미를 더할 것이다.

[Filmography]

2014년 [보호자] 감독

단편 <자식된 도리> <귀가> <910712 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