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스카우트
 


2008, 코믹 범죄 드라마, 100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보경사, MK픽처스
제 작 : 심보경 l 프로듀서 : 박재현
감 독 : 김상만 l 각 본 : 김석주
촬 영 : 성승택 l 조 명 : 김은미
미 술 : 김선주 l 편 집 : 김상범
음 악 : 김남윤 l 동시녹음 : 조민호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8년 6월 5일(목) 개봉
홈페이지 girlscouts2008.co.kr

 

출 연
미경 :: 김선아
이만 :: 나문희
봉순 :: 이경실
은지 :: 고준희
민홍기 :: 박원상
이종대 :: 류태준
성혜란 :: 임지은


= 시놉시스 =

- 암만 봐도 '걸'은 없는... [걸스카우트]

D-DAY, 오매불망 오늘만을 기다리던 그녀들에게…
꿈에서도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생일대의 사건이 터졌다!
 

업그레이드 인생을 꿈꾸며 주식에서 옷가게까지 틈 나는 대로 재테크를 도모하지만 손대는 족족 말아먹어 생활계의 마이너스 손으로 통하는 30대 미경, 손자 재롱 볼 나이에 백수 아들 뒷바라지 하느라 동네마트에서 일하는 노장 샐러리우먼 60대 이만, 남편 저 세상 보내고 아들 둘 키우느라 인형 눈 붙이기부터 돈 되는 일은 일단 하고 보는 억척 살림꾼 40대 봉순, 폼나는 인생을 꿈꾸며 매주 두근대는 가슴으로 로또 당첨에 열을 올리는 20대 은지. 한 동네에 산다는 것 말고는 특별히 통하는 것 없어 보이는 네 여자에게 일생일대의 사건이 발생한다. 누군가 그녀들의 피 같은 곗돈을 예고도 없이 빼먹고 달아난 것.


모두가 외면하는 사건, 도와달라는 구차한 부탁 따윈 하지 않겠다!
억울하게 뺏긴 내 돈을 찾기 위한 그녀들의 셀프추적이 시작된다!
 

급한 마음에 용의자의 은신처를 이 잡듯 뒤지던 미경은 사건 해결에 핵심이 될 만한 결정적 단서를 발견하고 억울한 마음에 밤잠을 설치던 이만, 봉순, 그리고 언니들을 돕겠다고 흔쾌히 나선 은지와 함께 용의자 출몰지역으로 예상되는 미사리 근처 까페에 잠복하며 셀프 추적을 감행한다. 애초의 계획과는 달리, 용의자는 쉽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결국, 적을 만나기도 전에 각기 다른 의견충돌로 내분에 휩싸이는 네 여자들. 자포자기 하며 회포를 풀던 중 그렇게 기다리던 몹쓸 용의자를 두 눈으로 확인하게 된다. 그러나, 예상치 못했던 또 다른 검은 세력의 출현으로 사건은 겉잡을 수 없이 꼬여만 가는데…

추적에 물오른 봉촌 3동 걸스카우트,
내 돈을 눈 앞에 두고 빼앗을 수 있을까? 아니면 이대로 빼앗길 것인가?

 

 

감 독 : 김상만

"위기상황에 포기하고 주저앉기를 거부하고 당당히 세상과 맞부딪히는 그녀들, 그녀들이 그러했던 것처럼, 이 영화를 보는 관객들이 그녀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행동에 동참하면서 세상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물음을 던져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김상만 감독은 영화 <접속>의 포스터 디자인으로 영화계에 입문하여 30여 편이 넘는 영화 포스터를 작업했다. 포스터 작업에서의 탁월한 작품 해석능력과 열정을 인정 받아 <해가 서쪽으로 뜬다면>을 통해 미술 감독으로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공동경비구역 JSA>로 대종상 영화제 미술상까지 거머쥐었다. 인디레이블 비트볼의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사생결단>에서는 미술감독과 음악감독을 겸임, 보기 드물게 한 영화의 미술과 음악 파트에 크레딧을 올렸다. '영화계의 만능재주꾼'으로 불려온 김상만 감독. 그가 작품에 대한 완벽한 이해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걸스카우트>의 연출자로서 첫 메가폰을 잡았다. 다채로운 그의 경험이 <걸스카우트>를 통해 어떻게 발현될 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1970년 생.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

[FILMOGRAPHY]

2008년 [걸스카우트] 연출

미술감독_ 사생결단(2006), 공동경비구역 JSA(2000)(제38회 대종상영화제 미술상), 해피엔드(1999),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1998)

음악감독_ 사생결단(2006) ? 포스터 디자인 : 괴물(2006), 그때 그 사람들(2005), 연애의 목적(2005), 친절한 금자씨(2005), 바람난 가족(2003), 공동경비구역JSA(2000), 해피엔드(1999), 접속(1997) 등

영화 주간지 무비위크 선정 2006년 크리에이티브 50인
시사 주간지 시사저널 선정 2007년 영 파워 27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