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스트 메신저
 


2014, SF 판타지 애니메이션, 78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스튜디오애니멀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구봉회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에이원엔터테인먼트...more

2014년 5월 22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목소리 출연
은정, 박성태, 정재헌


= 시놉시스 =

-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고스트 메신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영혼을 전송하는 고스트 메신저 강림도령은 령 캡쳐 임무를 수행하던 중 뜻하지 않은 실수로 자신의 소울폰 안에 갇혀버린다. 한편 할아버지와 함께 골동품 가게를 운영하며 평범하게 살아가는 지닌 12살 소년이지만, 보통 사람들은 보지 못하는 령을 볼 수 있는 비범한 영적 능력을 타고난 꼬마강림은 우연히 소울폰을 손에 넣게 된다.

소울폰의 능력을 이용하게 된 꼬마강림은 장난으로 시작했던 일들이 점점 더 커다란 문제가 되어 돌아오자 어쩔 수 없이 강력한 힘을 지닌 강림도령을 소울폰 밖으로 꺼내주게 된다. 고스트 메신저와 인간, 결코 어울릴 수 없는 둘은 현실 세계와 영혼의 세계를 오가며 갖가지 사건에 휘말리고, 때마침 이들을 쫓는 미지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과연 위기에 처한 이들의 운명은?

 

 

감 독 : 구봉회

애니메이션 감독 구봉회는 현재 스튜디오 애니멀의 총감독으로 <고스트 메신저> 및 스튜디오 애니멀에서 진행하는 대부분의 작품들을 총괄하고 있다. <고스트 메신저>를 국내에는 생소한 OVA 형식으로 제작하며 의미 있는 도전을 성공시켰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구봉회 감독은 단편애니메이션 <사막>, 모바일애니메이션 시리즈 <메디컬아일랜드>, 도에이애니메이션 TV시리즈 <우리집 세자매> 등으로 꾸준히 역량을 인정 받아 왔다. 그 중에서도 이번 <고스트 메신저> 극장판에 대한 애착은 남다르다고 밝힌 구봉회 감독은 이전 발매되었던 1화에 새로운 장면과 처음 공개되는 2화를 더해 만들어 진 극장판에 대해 "1화는 잘하고 싶었던 것이 많았다면 2화는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면 될 지 알게 되었다는 느낌" 이라고 이야기하며 "지금이 아니면 이걸 언제 해볼까, 하는 마음에 무리해서 시도하고 시험했던 것이 1화라면 2화는 어느 정도 적절한 레벨을 맞추게 됐다" 라고 밝혔다. 또 "이번 극장판은 콘텐츠의 폭을 넓히는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며 더욱 향상된 퀄리티로 돌아온 이번 극장판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한편 구봉회 감독은 이번 <고스트 메신저> 극장판에서 가장 보여주고 싶었던 부분에 대해 묻는 질문에 "1화가 아무래도 세계관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전개시켰다면, 극장판에서는 그 전에 보여 주지 못했던 캐릭터들의 상황이나 성격을 보여 주고 싶었다" 고 밝혀 1화의 깊은 세계관이 엿보이는 스토리에 더욱 강력해 진 캐릭터들의 활약까지 더해 돌아온 영화에 큰 애착을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Filmography]
<사막>, <메디컬아일랜드>, <우리집 세자매>, <고스트 메신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