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신이야기
 


2007, 휴먼 호러

제 작 : 튜브픽쳐스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임진평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STUDIO 2.0 ...more

2007년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설아 : 이영아
수웅 : 김시후
구태 : 박효준
우철 : 김태현
미루 : 이은우
해병대 : 안길강


= 시놉시스 =

- 귀신과 인간의 조화로운 상생(相生)... [귀신이야기]


귀신상습출몰지역 '독각리'에서의 하룻밤
인간과 귀신의 간 떨리는 수다가 시작된다!

매일 밤마다 꿈에 어떤 여자가 나와서 계속 TV를 틀어줘요.
그럼 거긴 항상 같은 그림이 흘러나오고...
 

한달 째 같은 장면의 TV를 틀어주는 여인의 악몽에 시달리던 구태는 그 원인을 찾기 위해 TV 속 마을 '독각리'로 1박2일 출사를 추진한다. 갑작스런 설아의 프러포즈에 서먹해진 단짝친구 설아와 수웅, 틈만 나면 애정행각을 벌이는 닭살커플 우철과 미루. 이들 사진동아리 멤버들은 출발 당일 늦잠을 자버린 구태를 남겨둔 채 '독각리'로 향한다.


귀신 사는 마을에 귀신 소문이 났으니 따지고 봄 헛소문도 아니란 뜻이여
 

입구부터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 마을 '독각리'. 산 속을 헤매던 일행은 고풍스러운 흉가를 발견하고 짐을 푸는데, 이들과 마주친 마을 이장은 이곳이 '귀신 사는 마을'이라고 귀띔한다. 저수지에서는 물귀신이 낚시를 방해하고 참외밭에는 애기귀신이 기어 다녀 서리도 맘놓고 못하니, 일상이 귀신과 함께인 마을이라나?! 그날 밤, 이들 앞에도 갖가지 사연을 가진 귀신들이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하는 데…


김중사님 혀던가... 아님 편하게 행님 하던가.
그려 행님이 낫겄다. 그치?
 

한편, 뒤늦게 홀로 '독각리'에 도착한 구태는 갑작스런 비에 길을 잃지만 인심 좋게 생긴 곰보해병을 만나 너와집에서 하룻밤을 지새우게 된다. 곰보해병의 월남 참전 이야기를 안주 삼아, 주거니 받거니 마신 막걸리로 거나하게 취한 구태. 장단에 맞춰 덩실덩실 흥겨운 춤판까지 벌이는데, 곰보해병의 춤추는 폼이 어째 좀 이상하다. 문득 진실을 알게 된 구태는 공포에 휩싸여 까무라치는 데…

 

 

감 독 : 임진평

" 보기엔 무서워도 알고 보면 슬프고 안타까운, 그래서 할 수만 있다면 보듬어라도 주고 싶은 게 우리네 귀신이다. 아마 그들이 원하는 게 있다면, 그건 단지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줄 수 있는 소박한 관심일런지도 모른다. "

진정성을 담보한 우리 식의 공포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임진평 감독은 데뷔작으로 공포장르를 선택함과 동시에 기존 공포영화의 장르적 법칙을 깨는 시도에 나섰다. <귀신이야기>에는 한 맺힌 여인의 핏빛 복수가 등장하지 않는다. 귀신은 오히려 사랑했던 사람들의 모습이며 친구처럼 말을 건네고 싶어하는 그저 인간과 조금 다른 존재일 뿐이다. 인위적으로 설정된 공포가 아닌, 보이지 않는 존재를 인정하는 순간 깨닫게 되는 여운이 남는 강렬한 공포를 선사하겠다는 그의 야심 찬 도전은 관객들에게 공포영화의 색다른 묘미를 맛보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 1971년생.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Filmography]

2006년 [귀신이야기] 감독
2003년 [풀리쉬 게임(Foolish Game)] (35mm/김태연, 이동규 주연) 각본 및 프로듀서
1998년 영화무크지 "Choose Movie" 발행
1992년 [오-헨리] (16mm/흑백/9분) 각본 및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