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루지기
 


2008, 드라마/코미디, 122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프라임엔터테인먼트
제 작 : 이서열 l 프로듀서 : 정 현
각본/감독 : 신한솔
촬 영 : 이형덕 l 조 명 : 이성재
미 술 : 박종범 l 편 집 : 문인대
음 악 : 김태성 l 동시녹음 : 송진혁
배 급 : 쇼박스 ...more

2008년 4월 30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garoojigi.com

 

출 연
변강쇠 :: 봉태규
달갱 :: 김신아
할멈 :: 윤여정
주모 :: 전수경


= 시놉시스 =

- 약한 남자 변강쇠, 인생역전 프로젝트... [가루지기]

고개 숙인 남자 변강쇠, 그가 강하게 돌아왔다!
 

음양의 불일치로 기센 아낙네들이 주도권을 잡은 마을, 떡장수 청년 강쇠는 밤일 제대로 하는 남정네 하나 없는 마을에서도 단연 부실 랭킹 1위! 온 마을 아낙네들의 놀림거리로 살아간다. 그러던 강쇠의 굴욕인생에 어느 날 일생일대의 사건이 일어났으니!

우연히 만난 음양통달 도사님에게 비책을 전해 듣고 500% 가득 찬 양기로 돌아온 변강쇠!!! 졸지에 마을 최고 완소남으로 변신한 강쇠는 천지를 뒤흔드는 막강파워로 아낙네들은 물론 온 동네 동물들마저 놀라게 만드는 상상초월 활약을 펼친다. 이제 그 앞에 펼쳐진 것은 온갖 산해진미를 싸들고 줄을 선 아낙네들의 들이대기 러쉬와 조선 방방곡곡에서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

조선 최고의 거물로 인생역전에 성공한 강쇠, 그러나 마냥 행복할 것만 같던 그의 앞날에 감당할 수 없는 큰 시련이 다가오는데…

 

 

감 독 : 신한솔

단편영화 <뺑도나스>로 1998년 금관 단편영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2000년 <솜사탕>으로 독일 등 여러 국제 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 신한솔 감독은 첫 장편 <싸움의 기술>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 받았다. 그런 그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상상력으로 무장, <가루지기>와 함께 돌아왔다. 그의 두번째 작품 <가루지기>는 변강쇠라는 기존의 캐릭터를 새롭게 재해석하여, 기존 변강쇠가 갖고 있는 해학적 요소와 함께 영화적인 재미를 더욱 배가하여 웰메이드 변강쇠를 탄생시켰다.

- 1973년생. 연세대 영문과 졸업. 한국영화아카데미 16기.

[Filmography]

2008년 [가루지기] 감독
2006년 [싸움의 기술] 극영화 감독 데뷔작.

2001년 단편 [염소가족]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작품 연출.
2000년 단편 [솜사탕] 공동연출
1999년 단편 [혹성탈출 ] 연출
1998년 단편 [뺑도나스] 연출

[수상경력]
단편 <뺑도나스> : 1999 금관단편영화제 장려상
단편 <솜사탕> : 2000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 2000 독일 Manheim-heidelberg 국제영화제 초청, 2001 방글라데시 국제영화제 초청
단편 <염소가족> : 2001 제 20회 벤쿠버 국제영화제 용호부문 초청, 2001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우수작품상, 네델란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초청, 제46회 발라돌리드 국제영화제 KAFA특별전 초청, 제5회 부천국제영화제 단편걸작선 초청. 독립예술제 2001 초청, 제 27회 한국독립단편영화제 초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