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좀비 GANGNAM ZOMBIE
 


2022, 코믹 좀비 액션, 81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리필름
감 독 : 이수성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배 급 : 와이드릴리즈 ...more

2023년 1월 5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현석 :: 지일주
민정 :: 박지연


= 시놉시스 =

- 대한민국 강남, 좀비에 점령당하다... [강남좀비]

대한민국 강남이 좀비에 점령 당했다!
  평소와 같던 어느 날, 원인을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가 강남에 등장하고
기이한 행동들을 보이며 공포감을 불러일으키던 좀비의 정체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한편, 대한민국 태권도 前국가대표 상비군 '현석'(지일주)은
강남의 직장으로 출근하던 중 우연히 '민정'(박지연)을 만나게 되고,
자신의 회사에서 다시 '민정'을 마주한 '현석'이 호감을 표하는 순간
좀비가 건물에 들이닥치면서 순식간에 건물 전체의 사람들이 감염되기 시작한다.

바깥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모든 문이 폐쇄되어버린 건물,
그 속에서 '현석'과 '민정'은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사투를 시작하는데…

이렇게 된 이상 절대 물러날 수 없다!
갇혀버린 강남, 무조건 살아남아야한다!

 

 

감 독 : 이수성

강남에서 사는 사람들의 갑을 관계, 빈부격차, MZ 세대의 문제, 회사에서의 차별 등 현재 대한민국의 현실을 코믹 좀비 액션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이수성 감독은 2010년 첫 번째 좀비 영화 <미스터 좀비>로 데뷔했다. 이후 10년 동안 약 20편 이의 다양한 작품, 다채로운 주제로 관객과 소통했다. 매 작품 틀에 박힌 형식을 과감하게 깬 파격적인 시도를 선보였다. 특히, 2015년 <어우동: 주인 없는 꽃>으로 홍콩 언더그라운드 영화제 아시아 최우수상, 2016년 <휴가>로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특별상, 홍콩 언더그라운드 영화제 아시아 장편 대상을 받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영화제에 성공적으로 출품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수성 감독은 지난 <미스터 좀비> 연출 이후 현시대를 투영한, 새로운 시각의 좀비 영화를 제작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소재와 장르적 쾌감으로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이수성 감독은 <강남좀비> 제작에 대해 "좀비 영화도 한국 관객들이 좋아하는 대중적인 영화의 장르가 되었고 2년 전부터 다시 좀비 영화를 구상하기 시작해서 한국만의 특별한 좀비 영화를 기획하다가 <강남좀비>를 만들게 되었다"고 전하며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렇듯 <강남좀비>는 이수성 감독 특유의 장르적 쾌감과 강남 한복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인간 군상의 모습 등 시의적 메시지까지 더하며 2023년 극장가 포문을 열 예정이다.

[Filmography]

2022년 [강남좀비]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