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완전정복 Please Teach me English
 
2003, 코미디/로맨스, 118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나비픽처스
제 작 : 조민환 l 프로듀서 : 최정화
감 독 : 김성수
각 본 : 김지영,노혜영,최희대,김성수
촬 영 : 김형구 l 조 명 : 이강산
미 술 : 김기철 l 편 집 : 남나영
음 악 : 조성우 l 동시녹음 : 이병하
배 급 : 시네마서비스 ...more

2003년 11월 5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englishkiller.com


 

출 연
나영주 역 : 이나영
박문수 역 :
캐서린 역 : 안젤라 켈리
병우 : 정석용
문수 모 : 나문희
영주 부 : 김용건
영주 모 : 김영애
영주 외조부 : 김인문
동사무소 동장 : 최주봉


= 시놉시스 =

- 동사무소 말단 공무원의 악전고투 영어 전복기... <영어완전정복>


영어? 내가 널 완전히 정복해주마!!


대한민국 9급 공무원, 영어학원에 납신다!!

 

오늘도 동사무소 말단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스포츠신문 운세란을 열독하는 9급 공무원 나영주. 별 볼일 없는 외모에 성격까지 별나고 엉뚱하지만, 자신의 엄청난 매력을 세상이 몰라줄 뿐이라는 신념(?) 하나로 살아가는 그녀는 누가 봐도 노말한 인생 그 자체.

어느 날 동사무소에 파란 눈의 외국인이 찾아와 민원 처리를 요구하면서 영주의 무사태평(?)한 일상에도 풍파가 몰아친다. 그 흔한 오백 원짜리 복권 한 장에도 당첨돼 본 적 없는 그녀가 영어 한마디 못하는 동료들을 대표하여 영어완전정복 주자에 당첨된 것!!


영어를 잘해보려는 남자 vs 남자와 잘해보려는 여자

 

나랏돈으로 난생처음 영어학원의 문턱을 밟게 된 영주는 진땀 나는 레벨테스트를 거쳐 쌩초보반을 배정 받는다. 그러나 이 엉뚱한 공무원 처녀, 알파벳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뺀질뺀질 바람기 다분한 문수(장혁)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엘리베이터를 타다가 잃어버린 운동화 한 짝을 찾아서 신겨주는 한 문수의 친절에 그만 가슴 벅찬 감격을 맛보고 만 것! 문수의 친절이 구두 세일즈맨의 습관성 행동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눈치코치도 없었던 영주는 결국 '문수=기다리고 기다려온 바로 그 남자?!'로 철썩 같이 믿게 된다. 그리고 '사랑하는 여자가 생기면 영어로 프로포즈를 하겠다'는 문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영어 공부에 일로매진하는데…

사전을 북북 찢어 삼키는 민간 요법부터 온 가족 동원 생활 영어까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스물 다섯 처녀의 일생일대 영어 대장정! 그녀는 과연 90일 안에 고지를 정복할 수 있을까? 코밍 쑤운~




 

감 독 : 김성수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화려한 테크니션? 나는 원래 코미디를 좋아한다!!

<비트><태양은 없다><무사> 등 스타일리쉬한 영상과 감성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이 시대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인정받는 김성수 감독. 주로 굵고 남성적인 이야기에 몰두해왔던 그가 다섯 번째 메가폰을 잡으면서 처음으로 코미디 장르에 도전한다. 독특한 소재와 특이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영어완전정복>은 김성수 감독이 일찍부터 탐냈던 시나리오.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전형과 활로를 연 것으로 평가받았던 대작 <무사>는 그에게 영화를 대하는 초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제작기간 내내 단 한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었던 <무사> 프로젝트 이후, ‘좋아하는 영화를 좀 더 유쾌하고 즐겁게 하고 싶다’는 데 생각이 미친 것. 그런 그에게 <영어완전정복>의 발랄한 상상력과 스토리, 밝고 건강한 유머는 남다르게 다가왔다. 결국 '나비 픽처스'의 공동 대표로서 시나리오 개발을 시작한 김성수 감독은 각본 작업이 끝날 때쯤 연출을 자청하고 나서게 되었다. 김성수 감독의 뛰어난 유머 감각과 위트를 누구보다도 잘 아는 조민환 대표와 김형구 촬영감독, 이강산 조명감독 역시 이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영어완전정복>에서도 역시 김성수 감독의 장기인 새로운 스타일과 테크닉이 유감없이 발휘될 예정이다. 그러나 김성수 감독은 이 영화의 최고 목표를 ‘웃음’으로 삼고 있다. 어떤 영화보다도 즐겁게 촬영해서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겠다는 것. 김성수 감독의 진짜 웃기는 코미디 <영어완전정복>, 웃음 완전정복을 향해 오늘도 이상 無! ...Director's Comment

- 1961년 서울 출생, 세종대 영문과 졸업. 동국대 대학원 연극영화과 영화연출전공.

[FILMOGRAPHY]

2003년 [영어완전정복]
2001년 [무사 武士]
1999년 [태양은 없다]
1997년 [비트]
1995년 [런어웨이]
1993년 단편영화 [비명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