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깨너머의 연인
 


2007, 로맨스, 100분, 18세 관람가

제 작 : AMUSE, ㈜싸이더스FNH
제 작 : 차승재 l 프로듀서 : 김기종
감 독 : 이언희
원 작 : Kei Yuikawa 'Katagoshino Koibito' l 각 본 : 고윤희, 김은혜
촬 영 : 홍경표 l 조 명 : 최철수
미 술 : 전혜정 l 편 집 : 이현미
음 악 : 달파란 l 동시녹음 : 윤성기
배 급 : 쇼박스 ...more

2007년 10월 18일(목) 개봉
홈페이지 loversbehind.co.kr

 

출 연
정완 :: 이미연
희수 :: 이태란


= 시놉시스 =

- 발칙한 그녀들의 러브스캔들... [어깨너머의 연인]

그거… 할까? 말까?
다른 연애취향을 가진 당당한 그녀들의 Full Life, Love, 그리고 Sex!

Round 1 . 나이 들수록 여자에게 꼭 연애가 필요한 이유
 

32살 싱글 정완은 벌써 이제 막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새내기 사직작가다.
연애에 대한 환상이 없는 그녀는 결혼생각은 없어도 연애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그럴듯한 남자가 하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있다. 게다가 요즘 들어 이유없이 여기저기 몸도 아프고 피부도 까칠해지는 것이 아무래도 남자 때문이라고 결론지은 정완은, 건강을 위해(?) 연애대상을 물색하기 시작한다. 필요할 때마다 부담없이 쿨하게 연애를 즐길 수 있는데, 뭐하려고 결혼을 하는가?


Round 2 . 결혼하는 여자의 심리
 

정완이랑 10년도 넘은 소꼽친구인 희수는 20대가 부럽지 않은 섹시한 미시족이다.
누구보다도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연애경력을 갖고 있던 그녀가 볼품없고 배만 나온 남자와 결혼한다고 했을 때는 쇼크 그 자체였다. 하지만, 희수는 원하는건 뭐든지 해줄 수 있는 '안심보험'같은 남자를 택한 것이다. 남자가 주는 시간과 돈은 온통 나를 관리하는 데 쏟아 부을 수 있는데, 뭐하려고 일을 하는가


Round 3 . 때론, 너무 다른 두 여자의 인생이 바뀌기도 한다.
 

쿨하게 만난 유부남과 연애감정을 느끼게 된다면?
안심보험 같은 남편이 바람 피운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인생은 뜻하게 않은 변수들 때문에, 궤도를 수정해야 할 때가 있다. 구질구질한 이별을 하기도 하고, 생전처음 직업을 얻기 위해 면접을 보기도 한다. 여자의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아닐까?

 

 

감 독 : 이언희

일본 최고의 엔터테인먼트사 AMUSE가 선택한 그녀!

데뷔작 '…ing'를 통해 여성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과 감각적인 영상으로 호평 받은 이언희 감독. '…ing'는 일본에서 '빗속의 파란하늘(アメノナカ靑空)'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해 한국영화의 성장이라는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감독 또한 일본 영화계에 이름을 알리게 됐다. 특히 '…ing'를 본 일본의 영화사 'AMUSE엔터테인먼트'에서 이언희 감독의 쿨한 감성과 솔직담백한 영상이 한국 감독 중 가장 탁월하다고 판단, 직접 이언희 감독에게 <어깨너머의 연인>의 연출을 제안하였으며 그 후 국내 제작사중sidusFNH에 제작의뢰가 들어와 특수한 케이스로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다.

실제로도 32살의 싱글인 이언희 감독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듯이 30대 여성들의 일과 사랑, 결혼 앞에서 겪는 감정들을 현실에 충실하면서 호소력 짙게 보여준다. 여성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이 빛을 발할 <어깨너머의 연인>은 마치 단짝 친구들의 실제 이야기를 보고 이야기 하는 것이라 느낄 만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낼 것이다.

'상(象)'으로 머물렀던 모든 것을 '시각화' 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이언희 감독이 <어깨너머의 연인>을 통해 30대 여성들의 일, 사랑과 결혼 앞에서 겪는 오묘한 감정을 어떻게 그려낼 것인지 기대해보자.

[프로필]
- 1999년 한국 종합예술학교 영상원 영상연출과 졸업 (1기)

[Filmography]

2007년 [어깨너머의 연인] 감독
2003년 [ing] 장편 데뷔작
2001년 [고양이를 부탁해] 각색
2000년 [해피 에로 크리스마스] 각색
2000년 [행복한 장의사] 연출부
1999년 [앨리스와 사랑에 빠지다] (16mm/CL/18min/연출) 영상원 졸업작.
1998년 [오늘은 또 어떤 일이 일어날까] (16mm/CL/18min/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