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장수 Clown of a Salesman
 


2015, 휴먼 감동 드라마, 104분
15세 관람가

제 작 : 26컴퍼니
제 작 : 박세준 l 프로듀서 : 김종민
각본/감독 : 조치언
촬 영 : 정기원 l 조 명 : 방선화
미 술 : 장석진 l 편 집 : 허선미
음 악 : 송준석 l 동시녹음 : 이은주
배 급 : 대명문화공장 ...more

2015년 4월 23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일범 :: 김인권
철중 :: 박철민
옥님 :: 이주실


= 시놉시스 =

- 당신을 대신해 孝를 팝니다! [약장수]

"세상 어떤 자식이 매일 엄마한테 노래 불러주고 재롱 떨어줘?"
  대리운전, 일용직 등을 전전하던 일범에게 신용불량자라는 딱지는 번번이 그의 발목을 잡는 족쇄다. 아픈 딸의 치료비를 위해 어머니들에게 각종 건강식품과 생활용품을 파는 홍보관 '떴다방'에 취직한 일범은 자신의 처지가 한심하다. 그런 그에게 홍보관 점장 철중은 "우리가 자식보다 낫다"며 당장 처자식 먹여 살리려면 목숨 걸고 팔라 한다. 그의 말처럼 오히려 즐거워하는 어머니들을 보며 일범 역시 보람을 느끼기 시작하고 그러던 중, 자랑스런 검사 아들을 뒀지만 자식에게 짐이 되기 싫어서 홀로 외로이 노년을 보내던 옥님이 홍보관을 찾아와 일범을 만나게 되는데...

4월 23일, 그곳에 가면 엄마도, 아들도 울고 웃는다!

 

 

감 독 : 조치언

청주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조치언 감독은 <싸이렌>(2000)의 조감독으로 영화계에 입문했다. 이후 <연예의 온도>(2012), <시선>(2013), <가시>(2013)에 라인 프로듀서로서 참여하며 커리어를 쌓아온 그는, 이번 영화 <약장수>에서 메가폰을 잡으며 감독으로 데뷔했다. 그가 직접 각본을 쓴 <약장수>는 아버지가 되기 위해 아들을 연기한 소시민 가장의 눈물겨운 생존기를 통해 우리 시대에 만연한 실업 문제와 노인 고독사를 다큐멘터리보다 더 사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Filmography]

2015년 [약장수] 연출

스태프 참여 : <시선>(2013), <가시>(2013), <연애의 온도>(2012), <싸이렌>(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