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 Driving with my wife's lover
 


2006, 코믹 드라마, 92분
18세 관람가

제 작 : 필름라인
제 작 : 김태식 l 프로듀서 : 이연진
감 독 : 김태식
각 본 : 김전한, 김태식
촬 영 : 이은길 l 조 명 : 고정순
미 술 : 심상욱 l 편 집 : 함성원
음 악 : 정용진 l 동시녹음 : 유대현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4월 26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손님 : 박광정
택시기사, 중식 : 정보석
아내, 소옥 : 조은지
강원도 택시기사 : 오달수
노래방 주인 : 유연수


= 시놉시스 =

- 벼랑 끝에서 밀어버리고 싶은...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


그놈의 '사랑'이 문제였다…
 

아내가 바람이 난 것 같다.
이제껏 인생 자체가 소심하기 짝이 없었던 나.
소일거리로 도장을 파며 하루하루 살고 있다. 어느 날, 아내의 불륜현장을 덮치고자 계획을 세운다. 택시 기사인 그놈의 집 근처를 배회하다가 손님을 가장해 그놈의 택시를 잡아타고 낙산까지 장거리를 제안한다. 흔쾌히 가자고 하는 그놈. 택시에 타자마자 나의 정체를 모르는 그놈은 세상에 사랑만 있을 뿐 불륜은 없다는 등 온갖 궤변을 늘어놓으며 아주 신이 났다.

아내의 애인과 드라이브를 하는 도중 여러 정황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때로는 어색한 적막감에 휩싸이기도 하고 기묘한 신경전을 벌이기도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다. 그놈은 나와 헤어진 뒤 예상대로 아내가 혼자 있는 집으로 향한다. 현장을 목격한 나는 이 둘을 덮쳐 요절을 내려 하지만 소심하기에 뜻을 이루지 못한다. 결국 그놈의 택시를 훔쳐타고 그놈의 부인이 있는 서울로 향한다. 나라고 가만히 있을 수 없지...

 

 

감 독 : 김태식 Tai-sik KIM

이마무라 쇼헤이 일본영화학교 수료
걸출한 데뷔작으로 세계인의 이목 집중시키다

아내의 연인과의 편치 않은 곡예 여정

내 안에 사막이 있다. 결연한 의지의 남편은 내색 없이 아내의 연인과의 여행을 도모한다. 영문 모르는 아내의 연인. 둘은 쓸데없는 농담과 주절거림, 때론 어색한 침묵의 일련으로 달린다.

나란히 두 남자...둘 사이엔 묘한 감정이 교차된다.
욕망과 가식을 바라보는 남편의 건조하고도 팽팽한 긴장감.

살가운 풍경들을 배경으로 낙원인지...지옥인지...곡예 여행을 하는 두 남자의 궤적과 심리 변화 추이을 통해 사랑과 질투의 의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보고자 한다.

1959년 서울에서 출생. 1980년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재학 중 일본으로의 유학길에 오른 김태식 감독은 <나라야마 부시코>, <우나기>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두 번이나 거머쥔 거장 이마무라 쇼헤이가 설립한 '이마무라 쇼헤이 일본영화학교'에 입학해 영화공부를 계속했다. 1986년 일본영화학교 수료 후 일본과 호주, 홍콩 등에서 방송과 광고 프로듀서를 거쳐 박철수 감독의 <가족시네마>(1988)의 조감독으로 영화계에 입문했으며 2002년에 제작한 단편영화 <32nd DEC : Where is Mr.President?>로 제53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다.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는 장편데뷔작으로 미국 선댄스영화제 월드시네마 경쟁부문 초청 등 세계 유수 영화제의 초청이 잇따르고 있으며 '중년 감독의 지혜와 희망이 살아있는 걸출한 데뷔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 1959 서울 출생.
- 1980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수료
- 1986 일본영화학교 수료
- 1988 ~1990 일본, 호주, 홍콩 방송· CF 프로듀서

[Filmography]

2006년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 각본/감독
2003년 NCN(New Cinema Network) 프로젝트 영화 연출 기획
2000년 [미션 바라바](감독 사이토 고우이치/ 제작 키네마도쿄) 프로덕션 매니저
1998년 [가족시네마](감독 박철수/ 제작 박철수필름) 부감독

단편영화
2001년 [우아남녀](Super 16mm)
2002년 [32nd DEC. : Where is Mr.President?](DV)
- 제5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린날레 탤런트캠퍼스’ 초청
2004년 [DREAMS COME TRUE] (단편 / Digi-Be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