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안하다 독도야 Sorry, Dokdo
 


2008,다큐멘터리,98분,전체관람가

제 작 : 지오엔터테인먼트
제 작 : 최현묵 l 프로듀서 : 송찬호
감 독 : 최현묵
기획프로듀서 : 서경덕
내레이션 : 김장훈
촬 영 : 박장혁, 이효재
미 술 : 유재환 l 편 집 : 유재모
음 악 : 최승현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메가픽쳐스제이씨 ...more

2009년 5월 21일(목) 재개봉
2008년 12월 31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hi-dokdo.com

 

출 연
독도이장 김성도 가족


= 시놉시스 =

- 우리가 버린 이름, 독도... [미안하다 독도야]

"날로 드시게요?"
 

독도에 홀로 살고 있는 김성도 할아버지 부부의 사람 냄새 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와 초등학생부터 80대 노인까지 독도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전개된다.

 

 

제작/연출 : 최현묵

1998년~현재 ㈜지오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영화<산책>,<블루>,<맨발의 기봉이>제작. <식객>공동제작 지난 2년여 간의 독도 다큐멘터리를 만들며 쌓은 경험을 토대로 이후에도 동북공정과 독도관련 영화들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는 향후 계획을 갖고 있다.

기획PD : 서경덕

세계를 가슴에 품은 건강한 대한민국 국민. 한국홍보전문가라는 명함을 갖고 세계를 여행하며 세계 유명 박물관에 한국어 홍보책자 비치하기, 세계 유적지에서 한국 관련 이벤트 하기, 뉴욕타임즈, 워싱턴 포스트지등 다양한 해외 언론에 독도 및 동북공정 광고 싣기 등 다양한 한국 홍보를 펼치는 중. 지난 여름, 뉴욕타임즈의 전면 독도 광고로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 놓기도 했다. 현재는 독립기념관 홍보대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나레이션 : 김장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가수. 독도 고지도 수집에서 <미안하다 독도야> 내레이션 참여까지 유독 독도 문제만큼은 뜨거운 열정을 자랑해왔다. 해외언론의 독도 광고, 독도 관련 논문 페스티벌 등 다양한 독도 관련 행사를 계획하며 2009년에도 그의 파격에 가까운 독도 사랑에 모든 이의 관심이 모아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