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강아지 그 고양이 Cats and Dogs
 


2013, 로맨스, 104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웃음을 주는 영화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민병우
촬 영 : 이규학 l 조 명 : 미상
미 술 : 이희정 l 편 집 : 박소라
음 악 : 양소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13년 12월 12일(목) 개봉
facebook.com/catsndogs1212

 

출 연


= 시놉시스 =

- 고양이 같은 여자와 개 같은 남자의 엇박자 연애... [그 강아지 그 고양이]

태초에 개와 고양이, 그리고 남자와 여자가 있었다!
  애니메이터 우주, 웹툰 작가 보은은 주인 잃은 고양이와 개를 각자 기르게 된다.
동물병원에서 마주 친 뒤, 이 연애는 다를 것이라 믿으며 사귀기 시작하는 두 사람.
하지만 화성과 금성처럼, 개와 고양이처럼 달라도 너무 다른 그 남자와 그 여자.
이 연애 괜찮을까?

고양이 같은 여자와 개 같은 남자의 엇박자 연애

 

 

감 독 : 민병우

<도둑고양이들>이란 작품으로 제1회 Olleh 스마트폰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놀라움보다 시상 직후 극장에서 수상작을 상영했을 때 받았던 놀라움이 더 컸다. 주머니에 든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화가 극장의 큰 스크린에서 이렇게 선명하고 깨끗하게 상영될 수 있다니. 그때 생각했다. 언젠가 누군가는 스마트폰으로 장편영화를 만들 것인데, 그렇다면 내가 한번 처음이 되어보자.

소재는 기존 카메라가 할 수 없는 스마트폰으로만 촬영 가능한 것이면 좋을 것 같았다. 역시 답은 동물이었다. 스마트폰은 연기 지도가 불가능한 동물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순간포착으로 촬영이 가능한 가장 강력한 카메라였다.

지금은 헤어졌지만 여자친구의 강아지와 내가 기르는 고양이를 데리고 내가 경험한 연애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물론, 고양이만으로 러닝타임이 부족할 거 같아 강아지도 함께 등장시킨 이유도 아주 조금은 있었다.

이건 나의 연애이야기이다. 그리고 내 주변 친구들의 연애이야기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로맨틱 코미디나 로맨스 물은 특별한 사람들의 특별한 연애이야기를 다뤘다. 하지만 나는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의 일상적이고 평범한 연애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그러니까 이 영화는 에베레스트가 아닌 동네 뒷산 같은 연애이야기이다. 이 평범함 속에 주인공 남녀가 기르는 강아지, 고양이가 이 영화를 조금은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줄 것이다.

- 미상

[Filmography]

2013년 [그 강아지 그 고양이] 연출
: 10회 서울환경영화제 한국영화 경쟁 부문
: 12회 미국 아시안달라스 영화제 경쟁 부문
2011년 [도둑고양이들](단편) 연출
: 제1회 Olleh 스마트폰영화제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