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욕망(欲望); desire
 


2002, HD디지털, 로망 포르노
85분, 18세 관람가


제작/배급 : 명필름㈜ ...more
제 작 : 이 은, 이우정
감독/각본 : 김응수
촬 영 : 박기웅 l 조 명 : 임재영
HD촬영/기술 : 구재모
미 술 : 라현경 l 편 집 : 박유경
음 악 : 송정호 l 동시녹음 : 오세진
제 공 : CJ엔터테인먼트㈜

2004년 2월 20일(금) 개봉
홈페이지 desire.myungfilm.com


 

출 연
로사 역 : 이수아
레오 역 : 이동규
규민 역 : 안내상
소연 역 : 장소연


제55회 로까르노국제영화제
제2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20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14회 함부르그국제 영화제
제7회 부산국제영화제
제8회 모스크바 '사랑의 얼굴들 (Faces of Love)' 영화제
제5회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제 영화제 : 경쟁부문
제15회 싱가포르국제 영화제


= 시놉시스 =

- 한 남자을 동시에 성적으로 탐닉한 부부의 이야기... <욕망>

로사는 남편의 애인을 빼앗고 싶었다.

 

로사는 외도하는 규민의 차를 미행하고, 남편의 애인이 남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남자애인과 뜨거운 키스를 나누던 남편은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로사를 대하고, 그녀는 남편이 마실 물에 극약을 탄 뒤 홀로 유럽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여행 전에 만난 친구들과 우연히 놀러간 호스트바에서 로사는 남편의 애인 레오를 만난다.남편에 대한 분노를 느끼던 로사는 옷가게에서 자신을 기다리던 남편을 만나는 대신, 로사를 미행하며 쫓아와 키스를 퍼붓는 레오를 받아들이고 그와 격정적인 섹스를 나눈다.

공항에서 유럽여행을 떠나는 대신 레오의 집을 찾은 로사는 레오의 집에서 남편의 흔적을 발견한 뒤, 레오와 더욱 탐닉적인 섹스에 빠져든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남편이 목욕하는 사이에 식탁에 불을 지르고 집을 나선다. 여행을 다녀온 척 집으로 돌아온 로사는 그녀를 맞이하는 다정한 규민을 용서하지 못하고 다시 집을 나서 레오를 찾는다.



레오는 규민의 아내를 무너뜨리고 싶었다.

 

이제 그만 헤어지자는 규민을 잊을 수 없었던 레오는 규민의 아내 로사 뒤를 쫓기 시작한다. 레오는 옷가게에서 아내를 기다리는 규민 몰래 규민의 아내 로사를 유혹하고 그녀와 격정적인 섹스를 나눈다. 그날 이후 레오는 자신을 찾아오는 로사와 탐닉적인 섹스에 빠져든다.

어느 날, 로사는 규민과 레오 사이에 중대한 결정을 하고싶다며 레오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한다. 규민에게 전화를 걸어본 레오는 냉담한 반응을 보이는 그에게 실망을 느끼고, 자신을 좋아하는 옆집 소녀 소연과 로사 집을 찾는다. 네 사람의 기이한 관계로 인해 파티는 이상한 분위기로 망가진다. 파티 이후 분노한 규민을 만난 레오는 그에게 얻어맞고 철저히 버림받는다. 규민에게 버림받은 레오는 집에서 자신을 기다리고 있던 로사와 가학적인 성관계를 억지로 맺고 여행을 떠나지만, 결국 두 사람은 서로에게서 규민만을 바라보는 같은 모습을 발견한다.


치밀어 오르던 욕망은 사라지고 외로움만 남았다.

 

새로운 남자를 만나기 시작한 레오는 그와의 약속이 취소되자, 소연을 통해 외로움을 달래보려 하지만, 소연에게도 버림받고 혼자 남는다.

로사와 규민은 다시 일상적인 부부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로사와 섹스를 하던 규민은 로사에게 침을 뱉고, 달리는 차 안에서 규민에게 오랄섹스를 해주던 로사는 알 수 없는 눈물을 흘린다.




 

감 독 - 김응수 Kim Eung Su

서울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김응수 감독은 서울예술전문대학 영화과에서 영화를 공부하던 중 러시아로 건너가 모스크바 국립영화대학에서 영화 연출을 공부했다. 러시아에서 단편 <다른 얼굴>, <안단테 칸타빌레>를 만들고 1997년, 80년대 대학을 나온 30대들의 운동권 후일담을 그린 장편 데뷔작 <시간은 오래 지속된다>를 통해 80년대 이상이 할퀸 상처를 90년대의 일상 속에 옮겨 놓아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데뷔했다.

2004년 선보일 두 번째 영화 <욕망>은 좀 더 자유로워진 시선으로 본연의 모습 자체로 아름다운 관능과 욕망의 정체를 정면으로 응시한 작품이다. 파격적인 소재를 HD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실험적이고 미학적인 영상으로 표현해낸 <욕망>은 뜨거운 이슈와 논쟁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 ...연출의 변

1966년 서울생.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졸업
1990년 서울예술전문대학 영화과
1991년 러시아 모스크바 국립영화대학 영화연출 전공

[FILMOGRAPHY]
2002년 [욕망]
1997년 [시간은 오래 지속된다] 장편 데뷔작
1994년 단편 [안단테 칸타빌레]
1993년 단편 [다른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