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보 Pawn
 


2020, 드라마, 113분, 12세 관람가

제 작 : JK필름, 레드로버
제 작 : 윤제균 l 프로듀서 : 최준호
감 독 : 강대규 l 각 본 : 손주연
촬 영 : 윤주환 l 조 명 : 전병윤
미 술 : 양홍삼 l 편 집 : 양진모
음 악 : 정진호 l 동시녹음 : 박현수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20년 9월 29일(화) 개봉
facebook.com/CJENMMOVIE

 

출 연
두석 :: 성동일
어른 승이 :: 하지원
종배 :: 김희원
9살 승이 :: 박소이


= 시놉시스 =

- 예고 없이 찾아온 9살... [담보]

빚 떼려다 혹 붙였다!
책임지고 받아 키워 드립니다!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데...

돈 받으러 갔다가 인생의 보물을 만났다!
올 가을, 담보가 보물이 됩니다!

 

 

감 독 : 강대규

"<담보>는 내게 보물 같은 작품이다"

2009년 기구한 사연을 가진 수감자들이 음악을 통해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려낸 영화 <하모니>로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던 강대규 감독. 제18회 이천춘사대상영화제 신인감독상까지 수상하며 깊이 있는 연출력을 인정받은 그가 2020 힐링 무비 <담보>로 다시 한번 전 세대 관객에게 유쾌한 재미와 따뜻한 감동을 전할 준비를 마쳤다. .

<하모니> 이후 <히말라야>와 <공조>의 각색을 거치며 한층 더 풍성해진 연출력과 섬세한 감정선을 더한 강대규 감독은 "다시 데뷔하는 마음으로 <담보>를 준비했다. <담보>는 내게 보물 같은 작품이다"라는 말로 영화에 쏟은 애정을 표현했다. 실제 강대규 감독이 현장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장면을 만들어내기 위해 배우들과 끊임없이 의견을 나눴다고 말한 베테랑 배우 성동일은 "감독님의 판단이 옳다는 믿음이 있어서 나도 감독님 의견을 많이 따랐다"라며 강대규 감독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드러냈다. 또한 9살 '승이' 역을 맡은 배우 박소이 역시 "감독님이 제가 감정을 잡는 신에서 같이 울어주셨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밝혀 촬영 중 박소이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카메라 밖에서 함께 연기하고 눈물까지 흘린 강대규 감독의 뜨거운 열정을 짐작하게 했다.

한편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서 생겨나는 변화를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려내는 데 탁월한 강대규 감독은 우연히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담보를 맡게 된 '두석'과 '종배'의 이야기를 통해 다시 한번 깊은 공감을 끌어내며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대규 감독이 전하는 영화 속 희망찬 메시지는 따스한 힐링이 필요한 극장가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할 것이다.

[Filmography]

2020년 [담보] 감독
2009년 [하모니] 감독

각색 : <공조>(2017), <히말라야>(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