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아상
 


2020, 청춘 드라마, 78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와우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조성규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하준사 ...more

2021년 1월 21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남보라, 한상혁


= 시놉시스 =

- 허기진 마음을 달래줄 달달~한 초승달 한조각... [크루아상]

빵알못 공시생, 크루아상의 세계에 입문하다!
  사회 초년생 시절 취업하는 회사마다 페업의 불운을 겪었던 희준은 더 이상 다니는 직장의 폐업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공무원이 되기 위해 몇 년째 고군분투 중이다. 생동성 실험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며 담당 간호사인 윤정만이 건조한 일상에 단비 같은 존재일 뿐이던 희준은 어느 날, 동네 빵집 주인 성은을 알게 된다. 성은은 희준이 그토록 원하는 공무원이었음에도 적성에 맞지 않아 직장을 그만두고, 파티셰가 되어 작은 빵집을 차렸다.

생동성 실험을 위해 병원에 있었던 희준은 어느 날 밤, 병원 응급실에 혼자 오게 된 성은을 도와주게 되고, 성은의 빵집 아르바이트로 일을 하게 된다. 어느새 성은이 만든 빵의 맛과 제빵 과정에 호기심을 느끼게 된 희준은 시험공부를 하는 시간보다, 성은의 작업실에서 함께 빵을 만드는 시간이 더 많아지게 되는데...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고 그것에 열정과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파티셰와 꿈이 없이 방황하는 공시생이 만나, 자그마한 사건 사고들을 겪으며 조금씩 성장하고 단단해져 가는 청춘 드라마 <크루아상>. 웃음과 눈물, 한숨과 위로가 겹겹이 쌓여가는 소소한 인생의 이야기를 막 구워낸 크루아상의 온기처럼 따스하고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택하고, 그것에 열정과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열정의 파티셰 '성은' 역은 남보라가 맡아 열연을 펼쳤으며, 방황하는 공시생 '희준' 역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빅스(VIXX)의 멤버 한상혁이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이며 풋풋한 청춘의 순간을 담아낸 캐릭터를 소화해낸다. 성은은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파티셰가 되기 위해 고단한 유학생활을 견디며 제빵을 공부하고 빵집을 차렸지만, 녹록치 않은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우연히 알게 된 알바생 희준과 함께 힘든 순간을 이겨내며, 자신의 빵을 통해 위안과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알게 되고, 희준에게 멘토로서 많은 도움과 영감을 주는 존재가 되기도 한다. 그에 반해, 사회 초년생 시절 다니던 직장마다 폐업을 하게 되는 불운을 겪었던 희준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 하며 고군분투 중이다. 성은이 만든 빵을 통해 행복감을 느끼게 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미래에 대해 새롭게 고민하기 시작하게 되고, 오래도록 숙성의 시간을 기다려야하는 크루아상처럼 더욱 촉촉하고 바삭한 인생을 차근차근 만들어간다. <내가 고백을 하면>, <두개의 연애>, <어떻게 헤어질까>, <늦여름>, <재혼의 기술>등을 연출한 조성규 감독이 담담하고 유머러스한 특유의 감성을 발휘하여 풋풋함과 기분 좋은 달달함을 선사한다. 그 동안 맛과 여행을 통한 감성 넘치는 이야기들을 풀어냈다면, 어딘가에 정착해 고군분투하며 살아가야 하는 현실감 넘치고 짠내나는 두 청춘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오래된 숙성을 기다리며 층층이 결을 만들어가는 크루아상을 통해 인생의 매 순간 우리를 기다리는 특별한 맛들을 이야기하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와우, 와이제이글로벌그룹
배급 : 하준사

각본/감독 : 조성규

CAST

남보라, 한상혁

 

= Gallery =

-
-
-
-
-

 

 

 

감 독 : 조성규

- 미상

[Filmography]

2020년 [크루아상]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