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범자들 Criminal Conspiracy
 


2017, 다큐멘터리, 105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뉴스타파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최승호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엣나인필름 ...more

2017년 8월 17일(목) 개봉
http://film.newstapa.org/2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최승호 외


= 시놉시스 =

- 우리의 눈과 귀를 속여온... [공범자들]

"요즘 뉴스 믿을 게 못돼요, 왜 그런지 아세요?"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문제 보도로 MB정부가 큰 타격을 입자 본격적인 언론 장악이 시작된다. 첫 타겟이 된 KBS가 권력에 의해 점차 무너지고, 2010년 '4대강 사업'의 실체를 고발한 MBC 도 점령당한다. 결국 방송 검열이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으면서, 더 이상 공영방송이 아닌 권력의 홍보 기지로 전락한 KBS와 MBC. 2014년 세월호 참사의 오보와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진실마저 은폐하려 한다. 최승호 감독은 지난 10년 동안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다시 한 번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영화 <공범자들>은 KBS, MBC 등 공영방송을 망친 주범들과 그들과 손잡은 공범자들이 지난 10년간 어떻게 우리를 속여왔는지 그 실체를 생생하게 다룬 영화로 지난 해 국정원 간첩 조작 사건을 다룬 영화 <자백>을 선보여 영화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최승호 감독의 신작이다. 최승호 감독은 <공범자들>을 통해 지난 10년 동안 공영방송을 장악해 온 권력의 주범과 그들의 하수인들을 끝까지 찾아가 돌직구 인터뷰를 시도해 방송을 망쳐온 사건의 책임자들을 모두 카메라 앞에 세운다. 특히 액션 저널리즘이라고 명명되는 최승호 감독 특유의 역동적인 취재 방식을 통해 마치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속도감 있는 촬영과 사건의 요지를 전하는 긴박감 넘치는 편집을 통해 그 어떤 상업영화 못지 않은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망가져가는 공영방송 안에서 얼마나 치열하고 무자비한 전쟁이 벌어졌는지 당사자들의 증언과 자료를 생생하게 전하며 극적 감정까지 이끌어낸다. 또한 정권이 바뀌어도 여전히 현재 진행 중인 사건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언론 회복 프로젝트의 소임을 다한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뉴스타파(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
제공/배급 : ㈜엣나인필름

감독 : 최승호

CAST

최승호 외

 

= Gallery =

-
-
-
-
-

 

 

 

감 독 : 최승호 CHOI Seung-ho

1961년생. 1986년 MBC 방송국 프로듀서로 시작해 2011년에는 <4대강 수심 6m의 비밀>(2010)로 한국PD대상 올해의PD상을 수상했다. 2013년부터 뉴스타파의 앵커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Filmography]

2017년 [공범자들]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