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금만 더 가까이 Come. Closer
 


2010, 감성 멜로, 108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조금만 더 가까이' 제작위원회, 인디스토리
제 작 : 곽용수 l 프로듀서 : 김륜희
감 독 : 김종관
촬 영 : 김화영 l 조 명 : 최철수
미 술 : 채경선 l 편 집 : 간영훈
음 악 : 김태성 l 동시녹음 : 김영문
배 급 : KT&G 상상마당 ...more

2010년 10월 28일(목) 개봉
blog.naver.com/closer2010

 

출 연
현오 :: 윤계상
은희 :: 정유미
주영 :: 윤희석
혜영 :: 요 조
영수 :: 오창석
운철 :: 장서원
세연 :: 염보라
효서 :: 김효서


= 시놉시스 =

- 고장난 사랑에 관한 다섯가지 증상... [조금만 더 가까이]

고장난 사랑에 관한 5가지 증상
" 너 때문에… 나, 연애불구야 "
  로테르담, 폴란드인 그루지엑이라고 말하며…그는 왜 그녀가 말없이 떠났는지… 아픔이 묻어나는 목소리로 지구 반대편, 한국인 여자에게 묻는다. 세연의 새로운 사랑은 게이다. 둘만의 첫 섹스. 낯설고 불편하지만 상관없다. 그녀의 마음이 설레고 있으니까… 비 내리는 저녁, 스토커처럼 집착하며 고래고래 소리지르는 은희(정유미) 앞에 현오(윤계상)는 끝내 울고 만다. 자신 때문에 연애불구가 됐다는 그녀. 헤어졌지만 그들의 인연은 아직 끝나지 않은 걸까? 다른 사랑이 생겼다는 영수의 고백을 듣는 운철. 그동안 함께 했던 시간이 고통이었을까 괴롭다. 주영(윤희석)의 한심한 남자이야기에 너덜너덜해진 사랑을 느끼는 혜영(요조)…. 운명적인 사랑은 없다고 다짐한다. 그리고… 사랑은 어렵다.

2010년 가을, 음악과 어우러져 단풍처럼 다른 색의 감성을 자극하는 고장난 사랑에 관한 비밀스런 이야기들이 시작됐다.

 

 

감 독 : 김종관 KIM Jongkwan

"주고 받는 것이 연애이지만 사람은 어떤 면에서는 자신을 완성시키기 위해 연애를 한다. 연애에는 그런 이기적인 속성이 있다. 삶의 시기 한 가운데에서 큰 중량감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연애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아름다운 영상으로 한국의 '이와이 슌지'라 불리는 김종관 감독. 짝사랑의 애틋한 감정을 짧지만 강렬한 영상 안에 담아낸 <폴라로이드 작동법>을 비롯해 수많은 단편 작품들을 선보여온 그는 충무로는 물론 관객들로부터 가장 기대되는, 가장 주목할 만한, 가장 섬세하고 감성적인 감독이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다.

그런 그가 드디어 첫 장편데뷔작 <조금만 더 가까이>로 관객들을 찾는다. 고장난 사랑에 관한 5가지 증상을 솔직하고 경쾌하게 그려낸 <조금만 더 가까이>. 김종관 감독은 모두가 기다려온 그의 첫 장편 멜로 <조금만 더 가까이>를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관객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낼 것이다.

- 서울예대 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10년 [조금만 더 가까이] 감독

단편
<바람의 노래>(10)<올가을의 트렌드>(08)<헤이, 톰>(08)<연인들>(08)<메모리지>(08)<소년>(07)<누구나 외로운 계절>(06)<낙원>(05)<눈부신 하루>(05)<영재를 기다리며>(05)<폴라로이드 작동법>(04)<거리 이야기>(01) 외 다수

[수강경력]
제31회(2005) 서울독립영화제 네이버상 - 낙원
제5회(2004) 레스페스트 디지털영화제 관객상 - 폴라로이드 작동법
제5회(2004) 레스페스트 디지털영화제 페스티벌 초이스 어워드 - 폴라로이드 작동법
제3회(2004) 미쟝센 단편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 폴라로이드 작동법
제3회(2004) 제주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 폴라로이드 작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