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보다 맑은 Clearer Than You Think
 


2014, 감성 애니메이션, 77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스튜디오 알로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이홍수
감 독 : 한지원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한지원
음 악 : 엄빈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씨앗&인디스토리 ...more

2015년 1월 22일(목) 개봉
blog.naver.com/kaniseed

 

목소리 출연
엄상현, 양정화


= 시놉시스 =

- 감성 애니메이션... [생각보다 맑은]

진로 선택의 기로에 선 '고구마'와 사랑한다는 말이 듣고 싶은 '여과장'
음악이 하고 싶은 '기타소녀' 그리고 주인을 만나러 집을 나선 강아지 '마로'
그들의 내일은 오늘보다는 맑을까?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
  대학 졸업반 두식. 뒤늦게 짝사랑의 열병을 앓는 그에게 가족과 친구들은 취직이나 하라고 압박한다. 그저 두식은 사랑도, 미래도 진짜 좋아하는 걸 하고 싶을 뿐인데…

사내 비밀 커플 은솔과 김부장. 결혼을 앞두고도 사랑한다는 말은커녕, 속내를 알 수 없는 김부장이 은솔은 불안하다. 그녀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들으려고 한다.

'메탈신의 계시'를 받은 예미. 함께 음악을 시작했던 친구 강보가 대학입시에 전념하겠다며 갑자기 밴드 탈퇴를 통보하자 기가 막힌다. 예미는 죽어도 음악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데...

호기심 많은 9살 푸들 마로. 견생 9년 만에 처음 홀로 집을 뛰쳐나와 주인을 따라 나서지만 이내 옆길로 새버리고, 낯선 숲에 발을 들이며 처음 본 놀라운 세상과 마주한다.

 

 

감 독 : 한지원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싶다"

국내 애니메이션을 이끄는 선배 감독들의 극찬을 한몸에 받은 1989년생, 스물여섯 살의 무서운 신예. 어린 시절, 막연하게 '그림으로 이야기 하는 사람'을 꿈꾼 한지원 감독은 중학교 때 우연히 <원령공주>를 본 뒤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감독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코피루왁>으로 2010 인디애니페스트 대상을 수상하며 스포트라이트 받은 후에도 꾸준한 작업 활동과 더불어 웹툰 작가로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실험과 공부를 바탕으로 대중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그녀는, <생각보다 맑은>을 통해 동세대 감성을 건드리는 탁월한 표현력과 스토리텔링으로 국내 애니메이션계를 이끌 차세대 주자로서의 잠재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Filmography]

2015년 [생각보다 맑은]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