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비수사 The Classified File
 


2015, 드라마/범죄, 108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제이콘 컴퍼니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곽경택
촬 영 : 기세훈 l 조 명 : 정영민
미 술 : 전인한 l 편 집 : 김창주
음 악 : 김형석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쇼박스 ...more

2015년 6월 18일(목) 개봉
facebook.com/Showbox.Movie

 

출 연
공길용 :: 김윤석
김중산 :: 유해진


= 시놉시스 =

- 형사와 도사의 33일간의 수사... [극비수사]

1978년 부산에서 일어난 실제 이야기
  한 아이가 유괴된 후, 수사가 시작되고 아이 부모의 특별 요청으로 담당이 된 공길용 형사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극비 수사를 진행하기로 한다. 한편, 가족들은 유명한 점술집을 돌아다니며 아이의 생사여부를 확인하지만 이미 아이가 죽었다는 절망적인 답만 듣게 되고, 마지막으로 도사 김중산을 찾아간다.

"분명히 살아 있습니다"
  아이의 사주를 풀어보던 김도사는 아직 아이가 살아있고, 보름 째 되는 날 범인으로부터 첫 연락이 온다고 풀이한다. 보름째 되는 날, 김도사의 말대로 연락이 오고, 범인이 보낸 단서로 아이가 살아있음을 확신한 공형사는 김도사의 말을 믿게 된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록 수사는 진전되지 않고, 모두가 아이의 생사 보다 범인 찾기에 혈안이 된 상황 속에 공형사와 김도사 두 사람만이 아이를 살리기 위한 수사를 계속 진행하는데…

"도사는 예언하고 형사는 움직인다"

 

 

감 독 : 곽경택

"이 영화를 통해 소신 있는 사람들,
그리고 그 소신이 결국 이긴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당시에 나는
신문에 보도된 대로, 경찰들이 사건을 해결한 줄 알았다.

우리는, 세상 사람들은,
'그 사건, 이렇게 해결 됐나 보다'라고만 알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사실은,
실제 범인을 잡았던 두 사람이 수십 년 동안 가려져 있었다.

그 분들은 평생 어느 곳에도 공식적으로 이야기를 안 하면서 그렇게 살아왔다. ' 지나간 세월의 뒤안길에 묻혀진 이야기지' 라며 그들은 당시를 반추했다. 그 때 보았다. 두 분의 눈가가 촉촉해지는 것을. 그 눈동자를 보았을 때 '아, 이걸 영화로 좀 만들어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2001년 영화 <친구>를 통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에도 불구 820만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 '친구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주역 곽경택 감독.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역대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우며 본격적인 전성기를 연 곽경택 감독은 이후 <챔피언>, <똥개>, <사랑> 그리고 <친구2>까지, 삶의 다양한 군상을 현실적이면서도 섬세한 시각으로 그려내며 탄탄한 연출력을 선보여왔다. 특히, 자신이 성장한 도시 '부산'에 얽힌 소재를 누구보다 잘 만드는 것은 물론, 실제로 제작한 작품의 대다수를 부산에서 촬영할 정도로 '부산영화'의 대가로 알려진 그가 오는 6월, 1978년 부산에서 실제로 일어난 이야기 <극비수사>를 통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에 흥행 신드롬을 몰고 올 예정이다.

실화만이 지닐 수 있는 '진정성'이라는 힘과 매력을 극대화시키는데 탁월한 감각을 지닌 곽경택 감독은 모두에게 잘 알려진 영웅담이 아닌, 우리 시대에 신념을 지닌 어른들의 이야기를 끄집어내 관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영화를 통해 소신 있는 사람들, 그리고 그 소신이 결국 이긴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연출 의도를 전한 곽경택 감독은 아이를 위해 수사에 동참했고, 또 아이를 위해 37년간 침묵했던 형사와 도사의 이야기를 그린 <극비수사>를 통해 세상에 알려져야 할 이야기가 지닌 울림을 관객들에게 오롯이 전달할 것이다.

- 1966년생. New York University 영화과 졸업 (95년)

[Filmography]
2015년 [극비수사] 감독
2013년 [친구2] 감독
2012년 [미운 오리 새끼] 감독
2011년 [통증] 감독
2010년 MBC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연출
2008년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공동연출
2007년 [사랑] 감독
2005년 [태풍] 감독
2003년 [똥개] 감독
2002년 [챔피언] 감독
2001년 [친구] 감독
1998년 [닥터 K] 브뤼셀 국제 영화제 공식초청, 부천 환타스틱영화제 공식초청, 캐나다 뱅쿠버 영화제 공식초정.
1997년 [억수탕] 부산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 `97 상파울로 국제 영화제 공식 경쟁작.
1995년 단편 [영창 이야기] 서울 단편 영화제 우수상, 부산 국제 영화제 공식초청, 클레르 몽페랑 국제 영화제 공식 경쟁작.

[수상경력]
2007년 제27회 하와이 국제 영화제 감독상(사랑)
2001년 제22회 청룡 영화제 최우수 흥행상(친구), 제9회 춘사 나운규 영화제 예술제 대상, 감독상(친구), 2001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제22회 청룡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
1995년 제2회 서울 단편 영화제 우수상
1995년 클레르 몽페랑 국제 영화제 공식 경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