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부야 나부야 Butterfly
 


2018,다큐멘터리,65분,전체관람가

제 작 : 미상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최정우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인디스토리 ...more

2018년 9월 20일(목) 개봉
facebook.com/indiestory1998

 

출 연
이종수, 김순규


= 시놉시스 =

- 마음이 맑아지는 순도 100% 청정다큐! [나부야 나부야]

"젊어서는 그럭저럭 지냈는데
나이 들어 갈수록 서로 정이 더 두터워져"
  경남 하동군 화개면 단천마을 78년을 함께 한 노부부가 산다. 할아버지는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를 위해 음식부터 빨래까지 모든 집안일에 솔선수범하는 애처가다. 한날 한시에 이 세상을 하직하자고 그렇게 약속을 했건만… 얄궂은 이별이 찾아왔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다큐멘터리 영화 <나부야 나부야>는 지리산 삼신봉 자락 해발 600m에 자리한 하동 단천마을에서 78년을 해로한 노부부의 사계절을 그린 다큐멘터리. 경남 하동의 작은 마을, 둘째가라면 서러운 애처가 이종수 할아버지와 하동의 미소천사 김순규 할머니의 소탈하지만 아름다운 마지막 7년의 기록을 담았다. 오랜 세월 함께 해로하며 정을 키워온 노부부의 소탈한 모습과 하동의 아름다운 풍광이 볼거리를 더해 마치 한 편의 시집을 읽는 듯 깊은 울림과 여운을 선사한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를 잇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부부애에 대한 진실된 이야기로 대작들로 가득한 추석시즌 성수기 극장가 단 하나의 감동다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나부야 나부야>의 메가폰을 잡은 최정우 감독은 경남지역에서 활동하는 베테랑 다큐멘터리스트로 경남 MBC [얍! 활력천국-우리동네 특파원], 대구 KBS [사노라면], 창원 KBS [세상사는 이야기]부터 현재 창원 KBS [우문현답] 까지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시니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왔다. "노인 한 분이 세상을 떠나면 도서관 열 개가 없어지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하는 최정우 감독의 앵글 속의 노인들은 병들고 초라한 노인이 아닌 지혜와 경륜을 갖춘 후세의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영화 <나부야 나부야>에서도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부부란 무엇이며, 또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알려져 진실된 울림을 예고한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미상
배급/마케팅 : ㈜인디스토리

연출 : 최정우

CAST

이종수, 김순규

 

= Gallery =

-
-
-

 

 

 

감 독 : 최정우 CHOI Jeongwoo

1965년 경남 남해 출생. 창신대학교에서 사진을 전공했으며 2005년부터 방송 다큐멘터리 제작하고 있다. KBS 창원총국에서 방영되었던 그의 다큐멘터리 「우문현답」의 주인공 노부부를 7년간 관찰한 기록을 바탕으로 장편 영화 데뷔작 <나부야 나부야>(2018)를 연출했다.

[Filmography]

2018년 [나부야 나부야]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