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블 패밀리 Family in the Bubble
 


2017, 다큐멘터리, 78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쌍마픽처스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마민지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무브먼트 ...more

2018년 12월 20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노해숙, 마풍락, 마민지


= 시놉시스 =

- 거품 경제 가족 잔혹사... [버블 패밀리]

영원히 부자일 거 같던 우리 집은, 망했다.


순식간에 고층 건물이 올라가던 1980년대,
  소규모 건설업, 소위 '집장사'를 하던 나의 부모님은 도시 개발의 붐을 타고
'중산층' 대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IMF 외환위기 이후 모든 것이 거품처럼 사라졌다.
한 방 터뜨려 재기하겠다는 부모님은 15년 째 월세 집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대책 없는 부모님이 미웠던 나는 집을 떠났다.

순식간에 삶의 터전이 사라지는 2010년대,
  어느 날, 비가 새는 월세집에 살던 내게 부모님의 월세집이 원룸으로 재건축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져오고 노심초사하는 나와 달리 부모님은 기약 없어 보이는 부동산 투자에만 관심을 보인다.

거품이 꺼져도 결코 지지 않는 욕망의 도시 서울
잠실의 아파트 왕국에서 무너지는 월세집까지
마가네 세 식구의 롤러코스터같은 거주기가 펼쳐진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영화 <버블 패밀리>는 거품이 꺼져도 결코 지지 않는 욕망의 도시 서울에서 부동산 투자에만 관심을 보이는 부모님과 그런 부모님이 싫어 집을 나온 감독 자신의 롤러코스터같은 거주기를 담은 거품 경제 가족 잔혹사이다. 국내 작품 중 최초로 EBS국제다큐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버블 패밀리>는 수상 당시 "경제 붕괴 후, 수천 명이 함께 겪었던 시련을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풀어내며 현대 한국 사회에 대해 더욱 깊이 통찰하는 작품.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품으로 뛰어난 재능과 대담한 스토리텔링을 보여준다"라는 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제22회 토론토릴아시안국제영화제에서는 "사랑, 경제, 부동산으로 얽힌 가족과 오늘날 한국의 모습을 통해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상실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한다. 감독은 우리의 삶과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사이에 긴밀한 이야기를 끌어내고 감동을 주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준다"라는 호평으로 심사위원 특별언급을 받았으며,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9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제17회 헬싱키다큐멘터리영화제, 제10회 로테르담건축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마민지 감독의 첫 장편 다큐멘터리 <버블 패밀리>는 도시 개발과 부동산 투기 거품으로 감독 자신의 가족이 겪고 있는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 부동산 거품 경제가 지금의 우리 가족과 사회에 끼친 영향을 독특하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어린시절 IMF를 간접 경험한 IMF키드부터 IMF를 직접 경험한 중년 세대까지 성인이라면 누구나 웃고 울며 공감할 수 있는 부동산 블랙 코미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쌍마픽처스
공동제작 : 나파필름즈
국내배급/홍보마케팅 : 무브먼트
해외배급 : 시소픽쳐스

감독 : 마민지
촬영 : 오건영, 윤평화, 최지훈
편집 : 니나 이야스
음악 : 이민휘
사운드 : 표용수

CAST

노해숙, 마풍락, 마민지

 

= Gallery =

-

 

 

 

감 독 : 마민지 MA Min-ji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방송영상과 전문사 다큐멘터리 전공을 수료했다. 자본이 도시의 장소와 공간 속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변화를 만들어 내는지에 관해 영화를 만들고 있다.

[Filmography]

2017년 [버블 패밀리]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