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SS 상륙작전
 


2002,코미디/액션,105분,18세 관람가

제 작 : 조이엔터테인먼트
감 독 : 김성덕
원 안 : 김 삼, 김성덕
각 본 : 장광일, 강 경
촬 영 : 전조명 l 조 명 : 송재석
미 술 : 이민복 l 편 집 : 고임표
음 악 : 신 철
배 급 : A- Line㈜ ...more

2002년 9월 6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bossxfile.co.kr


 

주 연
검찰 웨이터 "태훈" : 정운택
최고 나가요 "최리" : 이지현
MBA 조폭 "독사" : 김보성
여경 나가요 "유황불" : 안문숙
강남 최고의 "웨이터" : 윤기원
강남 최고의 "명품녀" : 성현아

조 연
킬러 웨이터 : 박진수
독사꼬봉 '새끼' : 박희순
양아치 : 이선균
작두 : 이성호
냉혈녀 마담 : 김경숙


= 시놉시스 =

- Mad fun action romance comedy... <BOSS 상륙작전>


<보스상륙작전> 사건개요

 

2002년 6월 성공적인 월드컵 개최 6월 13일 지방자치선거실시.
7월 장나라당 우세, 그러나 아들 군입대 비리설로 장나라당의 이미지 흔들림.
8월 먼저당의 노모의원, 국민의 지지가 낮은 먼저당을 탈당하고, 대선자금을 모으기 위해 조폭들과 연계하여 자금 마련에 열을 올림.
8월 8일 장나라당과 노모의원의 팽팽한 신경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또한번의 선거 실시.이 와중에 대선비리자금의 공급이 필요.
8월 15일 이 틈을 이용해 정계와 밀접한 무궁화파의 대부 '왕발'은 MBA출신의 조폭 독사 (김보성)를 앞세워 불법 선거자금으로 정치 로비를 추진중에 있음.
8월 30일 대선을 앞두고 조폭들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파악한 검찰청에서 긴급회의 소집 무궁화파의 '독사'가 '최리'라는 나가요가 일하는 룸싸롱을 배경으로 선거자금 로비를 진행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 검사 '태훈'은 검찰 긴급 회의에서 "룸싸롱을 하나 차리죠" 라는 기상천외한 발언을 하게 된다. 이 말도 안 되는 '태훈'의 망언으로 사상 유래 없는 검찰들의 비밀 프로젝트! "보스상륙작전"이 개시되게 되는데...
9월 1~8일 ,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경찰과 여경을 웨이터와 호스티스로 위장시켜 강력한 트레이닝.
9월 9일 서울지역 유흥가 대표 웨이터 '박사' 와 강남최고의 인기 나가요 '명품녀' 를 영입하여 물좋은 분위기 조성
9월 10일 '최리' 스카우트
9월 11일 나가요 업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최리'를 영입하기 위해 "보스상륙작전" 요원들은 BOSS 룸싸롱 신장개업 오픈.
9월 12일 "보스상륙작전"을 실행
9월 13일 독사, 보스로 최리를 보기 위해 출두

지금, <보스상륙작전> 임무수행중~


대한민국 검찰이 룸싸롱을 개업했습니다!!

 

월드컵이 끝나고, 대선이 다가오자 대선특수를 노리는 조폭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특히 정계와 밀접한 무궁화파의 대부 '왕발'은 MBA출신의 엘리트 조폭인 '독사'를 앞세워 불법선거자금으로 정치 로비를 추진 중에 있다. 이러한 조폭들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파악한 검찰은 긴급회의를 소집하게 되고... 무궁화파의 '독사'가 '최리'라는 나가요가 일하는 룸싸롱을 배경으로 선거자금 로비를 진행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태훈'은 검찰 긴급 회의에서 "룸싸롱을 하나 차리죠" 라는 기상천외한 발언을 하게 된다. 이 말도 안 되는 '태훈'의 망언으로 사상 유래 없는 검찰들의 비밀 프로젝트! "BOSS 상륙작전"이 개시되게 되는데...

나가요 업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최리'를 영입하기 위해 "BOSS 상륙작전" 요원들은 룸싸롱 오픈을 준비하게 되고,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경찰과 여경을 강력한 트레이닝하에 웨이터와 호스티스로 위장, 작전에 투입한다. 그리고 물좋은(?) 룸싸롱을 만들기 위해 서울지역 유흥가 대표 웨이터 '박사' 와 강남최고의 인기 나가요 '명품녀' 를 영입하고 드디어 독사가 룸싸롱을 아지트로 삼게 된 이유이자 독사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최리'를 스카웃하여, "BOSS 상륙작전"을 실행하는데.. 진짜 웨이터와 나가요들과 좌충우돌하는 가운데 '태훈' 역시 '최리'의 신비한 매력에 점점 빠져들게 되고,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여경 '유황불' 은 손님들의 2차 요구로 연변출신 조폭 '작두'와 호텔까지 가게 된다.

뜻하지 않게 나날이 업계 최고의 업소로 부상하게 된 "BOSS" 드디어 기다리던 '독사'가 "BOSS"에 출두하게 된다. 최리를 통해 독사를 유인하고자한 보스상륙작전은 드디어 그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하지만 감춰진 대선비리와 함께 '최리'에게 비밀도 함께 벗겨지면서 '태훈'은 검찰 역사상 웃지 못할 또 한번의 역사를 남기게 된다.

 

 

감 독 - 김성덕

"20여년 시청자의 웃음을 이끌어 온 코미디계의 BOSS!!"

<남자 셋 여자 셋>, <세친구>, <연인들> 등으로 브라운관에서 시트콤 붐을 일으킨 한국 최고의 코미디 작가 및 연출가.

오랜 기간 파트너로 일해오던 송창의 PD와 JOY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영화사업에 뛰어들었다. 수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탄생한 으로 여타 코믹 영화와는 다른 '전문 코미디 영화'를 만들 것이라며, 의 메가폰을 잡았다.

[FILMOGRAPHY]

집필경력 :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특종 TV 연예> <도전 추리 특급> <남자셋 여자셋> <세친구> 기획 집필, 현재 MBC <연인들> 각색 중

제작경력 :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특종 TV 연예>, <남자셋 여자셋>, <세친구> <연인들> 연출 제작

수상경력 : 2000년 연기대상 공로상

- 2002년 <보스상륙장전> 감독 데뷔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