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형 남자친구 My boyfriend is type-B
 


2005, 로맨틱 코미디, 96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시네마 제니스
제 작 : 김두찬 l 프로듀서 : 송수근
감 독 : 최석원 l 각 본 : 최석원, 서동원, 이윤진 l 각 색 : 신정구
촬 영 : 김동은 l 조 명 : 최성원
미 술 : 김기철 l 편 집 : 박곡지
음 악 : 김영관 l 동시녹음 : 최재호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5년 2월 3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bnamchin.co.kr

 

출 연
B형 남자, 영빈 : 이동건
A형 여자, 하미 : 한지혜
사촌언니 채형 : 신이
보영 : 정려원 l 은영 : 김제인
소개남:이현우 l 영빈부:백일섭


= CAST =

사랑마저도 제멋대로인 B형 남자, 영빈

"이기적이고 제멋대로지만
매력적인 B형 남자를 보여주겠다"

모바일 벤처사업을 하는 대학생으로 자기 중심적이고 제멋대로인 B형 남자 영빈. 틀에 박힌 일을 싫어하고 아이디어가 뛰어나서 모바일 게임 기획자로 인정받지만, 결국엔 클라이언트 회사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도용 당한다. 그러던 어느날, 자신과는 사뭇 다른 차분하고 배려심 깊은 A형 여자 하미를 만나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지만, 그녀의 세심한 배려를 간섭이라고 여긴다.

 

Profile
TV, 영화계의 숱한 러브콜을 받으며 차기작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던 이동건. 그런 그가 영화 < B형 남자친구 >로 스크린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이번 영화에서 그는 이기적이고 제멋대로인 'B형 남자'로 변신했다. 언론을 통해 자신을 너무나도 소심한 A형이라고 밝힌 그는, 'B형 남자' 영빈을 연기하는 동안 영빈 캐릭터를 이해하는데 다소 힘들었다고 솔직히 털어놓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B형 남자 '영빈'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독하게 마음 먹고 못된 놈이 되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그러면서도 B형 남자를 단순히 못된 남자가 아닌, 제멋대로이지만 매력적인 캐릭터로 그리기 위해 노력했다는 이동건은, 이번 영화로 단순히 연기자가 아닌 배우로 한 단계 도약하게 될 것이다.

- 1980년생. 서울예술대학 졸업.

[영화]
2005년 [B형 남자친구]
2002년 [패밀리]

[TV 드라마]
<파리의 연인>(2004) <낭랑18세>(2004) <네 멋대로 해라>(2004) <상두야 학교가자>(2003) 외 다수

[음반]
< Much More… >(2000) < Time to Fly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