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형 남자친구 My boyfriend is type-B
 


2005, 로맨틱 코미디, 96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시네마 제니스
제 작 : 김두찬 l 프로듀서 : 송수근
감 독 : 최석원 l 각 본 : 최석원, 서동원, 이윤진 l 각 색 : 신정구
촬 영 : 김동은 l 조 명 : 최성원
미 술 : 김기철 l 편 집 : 박곡지
음 악 : 김영관 l 동시녹음 : 최재호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5년 2월 3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bnamchin.co.kr

 

출 연
B형 남자, 영빈 : 이동건
A형 여자, 하미 : 한지혜
사촌언니 채형 : 신이
보영 : 정려원 l 은영 : 김제인
소개남:이현우 l 영빈부:백일섭


About Movie Production Note ABO BOX


-> 크랭크인 : 2004년 10월 13일 l 크랭크업 : 2005년 1월 1일

1. 2004년 최대 이슈, '혈액형 신드롬'
 

올 한해, 온 오프라인 상에서 최대 이슈는, 단연 '혈액형 신드롬'이었다. 특히, 'B형 남자'에 대한 담론이 젊은 층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확산되었고, 이런 난데없는 '피'바람 열풍은 연예계도 예외는 아니었다. TV 매체에서는 앞다퉈 '혈액형'을 아이템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송을 내보냈고, 특히, 이수영 등 몇몇 여자 연예인들은 B형 남자와의 연애 경험담을 고백하기도 하는 등 B형 남자에 대한 호기심은 일파만파로 퍼져나갔다. 여기에 혈액형 관련 서적도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등 '혈액형 비즈니스'가 맹위를 떨치기도 했다. 이런 갑작스런 분위기 속에서, 영화 < B형 남자친구 >는 '혈액형'이 단지 젊은 여성들만의 관심사가 아닌 사회 전반적인 화두로 자리잡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2. 차세대 충무로 기대주 이동건, 한지혜
 

영화 < B형 남자친구 >는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단연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 <파리의 연인>으로 최고 상한가를 달리던 이동건이 남자 주인공 영빈 역으로 캐스팅 된데 이어, 드라마 <낭랑 18세>에서 이미 한번 호흡을 맞춘 적 있는 한지혜가 여주인공 하미 역으로 최종적으로 낙점되었기 때문. 이후, 이들 두 배우에 대한 언론의 관심은 영화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졌다. 차세대 충무로 주자로 떠오른 이동건과 연기자로서 자리를 잡은 한지혜의 찰떡 호흡이 영화 < B형 남자친구 >를 더욱 생동감 넘치는 로맨틱 코미디로 돋보이게 하고 있다.


3. 일본 수출가, 미니멈 개런티 1600엔 계약!!
 

영화 < B형 남자친구 >는 영화 촬영 전부터 일본쪽에서의 사전 구매 요청이 쇄도했다. 최근 일본 내에서 방영된 드라마 <낭랑 18세>의 두 주인공 이동건, 한지혜가 주연을 맡은 영화라는 점, 그리고 일본 전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붐이 일었던 '혈액형'을 소재로 한 영화라는 점 때문인지 일본 바이어들의 관심은 기대 이상이었다. 특히, 이들 일본 바이어들은 직접 한국을 찾아 영화 촬영지를 방문하는 등 영화에 대한 구매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혀왔었다. 결국 이들 중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구매 의사를 밝혀온 일본의 대형 수입, 배급사인 '니뽄 헤럴드' 가 최종적으로 1600엔에 구매 계약서에 사인을 함으로써 영화 < B형 남자친구 >는 조만간 일본에서도 또 한번 뜨거운 '피' 바람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