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늦봄2020 Blooming over the line
 


2020, 휴먼 다큐멘터리, 70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전주MBC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박규현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배 급 : 블루필름웍스 ...more

2022년 2월 10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故 문익환 목사


= 시놉시스 =

- 꿈처럼 살고 꿈처럼 간 사람... [늦봄2020]

꿈처럼 살고 꿈처럼 간 사람 故 문익환 목사
  1918년 만주 북간도의 독립운동가들의 이상촌에서 태어난 문익환 목사. 그는 일제의 탄압 속에 어릴 적 벗 윤동주를 잃고 유신정권의 폭정으로 친구 장준하를 잃었다. 또한 남북을 갈라놓은 휴전선 회담을 직접 통역하고 분단된 조국에 손을 내밀며 대한민국 근대사의 격량을 온몸으로 살아냈다. 전 생애를 통해 시대를 끌어안으며 고통받는 모든 곳에서 희망의 불씨를 피워낸 문익환 목사. <늦봄2020>은 최초로 현존하는 육성 자료로 문익환의 목소리를 복원하여 그 시대의 생생함을 전달한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꿈처럼 살고 꿈처럼 간 故 문익환 목사의 삶을 그린 영화 <늦봄 2020>은 목사이자 시인이며 민주화 통일 운동가였던 故 문익환 목사의 이타적인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시인이며 민주화 통일 운동가였던, 누구나 알고 있지만 누구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문익환'의 삶을 다양한 시선으로 기록한 <늦봄2020>은 격동의 근현대사 속에서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해 치열하게 살다 간 문익환 목사의 이타적인 삶과 인본주의 사상을 조명하였고 특히, 그의 모습을 더욱 생생히 떠올릴 수 있도록 현대 과학 기술을 통해 그의 목소리를 복원해 냈다는 점에서 주목되는 다큐멘터리로 시청자에게 깊은 울림을 자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아시네마' 부문 초청작, 제3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스펙트럼' 부분 초청작으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던 <늦봄2020>은 광복 이전의 청년시절, 민주화 투쟁과 통일운동에 헌신했던 중, 장년에서 문익환 목사의 생애 전반이 객관적이고 현장감 있게 담아 내 당시 더욱 주목받았다. 많은 인터뷰를 통해 섬세하게 회고된 다채로운 에피소드는 문익환의 어린 시절 추억을 비롯한 가족과 동료와의 기억, 시인으로서 드러난 문학적 감성, 종교인으로서 느끼는 고뇌, 그리고 '사람' 문익환이 꿈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시간들을 생생하게 증언, 뜨거웠던 '문익환'의 삶이 오롯이 담아 내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전주MBC
배급 : 블루필름웍스

감독 : 박규현

CAST

故 문익환 목사

 

= Gallery =

-
-
-
-

 

 

 

감 독 : 박규현 PARK Kyuhyon

<메콩강에 악어가 산다>(2017)로 제52회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브론즈상을 받았다. 전주MBC 특집 다큐멘터리 <늦봄2020>을 만들었다.

[Filmography]

2020년 [늦봄2020]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