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집 Black House
 


2007, 공포 스릴러, 104분
18세 관람가

제작/배급 : CJ엔터테인먼트...more
제 작 : 유일한 l 프로듀서 : 김봉서
원 작 : 기시 유스케 ‘검은집’
감 독 : 신태라 l 각 본 : 이영종
촬 영 : 최주영 l 조 명 : 이성재
미 술 : 조화성 l 편 집 : 남나영
음 악 : 최승현 l 동시녹음 : 김범수

2007년 6월 20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psychopath.co.kr

 

출 연
전준오 : 황정민
박충배 : 강신일
신이화 : 유 선
장미나 : 김서형


= 시놉시스 =

-싸이코패스 공포스릴러... [검은집]


事件.Story
 

출근 첫 날, 보험사정원 전준오(황정민 扮)는 한 여자로부터 걸려온 상담전화를 받는다."자살할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나요?" 그는'상담자 개인 정보를 이야기하거나 동정심을 표현해서는 안된다'는 경고 문구가 눈에 잡히지만 자신의 이름과 사연을 말하고 만다. 아직... 그는 모른다.


7살의 자살 : 계약된 죽음이 시작됐다!
 

며칠 후, 청진동 보험가입자의 집. 방문을 요청했던 남자는 준오에게 거실 옆 방문을 열어 줄 것을 요청한다. 시체! 그곳엔 7살 어린 아들이 목을 매단 채 죽어있었다! 그러나 그를 더욱 혼란에 빠트린 것은, 그 순간 자신의 눈치를 살피는 그 아버지 박충배(강신일 扮)의 눈길이었다...!


당신은 무엇인가?
 

가입자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 사람을 죽일 수도 있을까? 준오는 소년의 죽음이 아버지에 의한 존속살인을 확신하고 보험금 지급을 중지시켜버린다. 그러나...! 경찰의 모든 증거는 완벽한 자살을 입증하고 만다! 미궁... 이제 보험금 지급을 요청하며 자해를 서슴지 않는 아버지 박충배는 오늘도 보험회사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자살인가?... 살인인가? 아버지인가, 범인인가. 당신은... 도대체 무엇인가!


당신, 정말 인간의 마음이 없는 것인가?
 

신이화. 5년 전 박충배와 재혼했던 그녀에게 3억 원의 사망보험금이 가입되어 있음이 밝혀진다. 아들을 잃은 엄마의 얼굴은 가련하기 그지없다. 준오는 그녀를 살리고 싶어하지만 또 다시 이어지는 연쇄죽음과 드러나는 죽음의 흔적들! 검은집... 절단기에 웃으며 팔목을 들이미는 충배... 남편의 팔을 자르는 무표정한 그녀! 과연 그들은 누구이며 다섯 죽음의 진실은 무엇인가? 미궁을 쫓는 준오와 의문의 살인자와의 대결의 끝, 그 너머엔 경악할 진실이 숨겨져 있다!

 

 

감 독 : 신태라

숨겨진 내공, 지금이 보여줄 때!

사실, 그를 아는 이는 많지 않다. 그러나 그의 이름을 아는 이들은 일제히 '신태라'라는 이름 석자에 무한한 기대를 건다. 현장 스탭으로 잔뼈가 굵은 그는 서울예술대학 영화과와 한국영화아카데미를 졸업했다. 1992년 수퍼 8mm로 찍은 <온화한 하루>를 시작으로 <앤드로피아> (1996), <칼갈이박사의 야망> (1997), (2001), <명랑 스토커> (2004)까지 13년 동안 10여 편의 단편영화를 연출해 독특한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그 역량을 과시해왔다. 8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현장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으며 내공을 다진 신태라 감독은 마침내 각본, 감독, 제작, 편집, 녹음 특수효과까지 2000만원도 안 되는 제작비로 SF영화 <브레인웨이브>를 만들게 된다. 이 작품은 2005년, 전주국제영화제, 리얼판타스틱영화제, CJ아시아인디영화제 등에 출품돼 평단의 박수 갈채를 받는다. 이후 CJ 챌린지 커뮤니티(CCC) 후반작업 지원금과 영화진흥위원회 마케팅 지원금을 받아 <브레인웨이브>를 극적으로 개봉시키면서 CJ엔터테인먼트의 러브콜을 받게 된 것. 그리고 마침내 2007년 여름 최고의 기대작 <검은집>의 감독을 맡아 충무로에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게 된다. 그만의 독특한 연출기법과 진득한 연출력은 최고의 소설과 최고의 배우를 만나며 어둠 을 가로질러, 당당하게 걸어온 밝은 빛을 쏘아올렸다.

- 서울예술대학 영화과와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

[Filmography]

2007년 [검은집] 감독
2005년 초저예산 SF스릴러 [브레인웨이브]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