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일
 


2019, 드라마, 120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나우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이종언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NEW ...more

2019년 4월 3일(수)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설경구, 전도연


= 시놉시스 =

- 네가 없는 너의... [생일]

"2014년 4월 이후... 남겨진 우리들의 이야기"
  세상을 먼저 떠난 아들 '수호' 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정일'과 '순남'의 가족.
어김없이 올해도 아들의 생일이 돌아오고, 가족들의 그리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

수호가 없는 수호의 생일.
가족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서로가 간직했던 특별한 기억을 선물하기로 하는데...

1년에 단 하루. 널 위해, 우리 모두가 다시 만나는 날.
"영원히 널 잊지 않을게."

 

= 관련기사 =

-> 설경구·전도연, <생일>로 재회 ...2018..03.26

 

= 프리뷰 & 영화리뷰 =

 

영화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다. 대한민국 영화사에 빛나는 열연을 펼쳤던 배우 설경구, 전도연이 만난다는 사실만으로도 제작 단계에서부터 영화계 안팎의 뜨거운 관심을 끌어 모으며 주목 받은 작품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연기력을 인정 받는 배우 설경구와 전도연은 갑작스럽게 아들을 잃은 부모를 연기해, 두 배우 이외에는 그 어떠한 조합도 떠올릴 수 없을 정도로 대체 불가한 시너지를 선보일 것이다. 설경구는 가족에 대한 미안함을 안고 살아가는 아빠 '정일' 역을, 전도연은 떠나간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엄마 '순남' 역을 맡았다. 두 배우는 소중한 사람이 떠난 뒤, 남겨진 가족의 이야기를 누구보다 진정성 있게 펼쳐낼 예정이며, 지금껏 어디서도 본 적 없던 폭발적 열연으로 독보적인 연기 내공을 다시금 입증할 것이다.

 

= CAST & STAFF =

 

STAFF

제공/배급: NEW
제작 : 나우필름㈜, ㈜영화사레드피터, 파인하우스필름㈜

각본/감독 : 이종언

CAST

설경구, 전도연

 

= Gallery =

-
-

 

 

 

감 독 : 이종언

영화 '생일'의 시나리오와 연출을 맡은 이종언 감독은 영화 '시', '밀양', '여행자' 등을 통해 전 세계 영화계를 사로잡은 이창동 감독 작품들에서 연출부로 활동하면서 내공을 쌓아왔다. 다양한 단편 영화를 통해 섬세한 연출을 선보였는데, 그 중 단편 영화 '봄'은 독일 내 가장 권위 있는 영화제 중 하나로 세계 각국의 젊은 감독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함부르크 국제단편영화제에 초청돼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종언 감독은 2015년 안산으로 내려가 자원 봉사를 하며 남겨진 가족과 친구들의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았다. 소중한 친구를 떠나 보낸 안산의 희생학생의 친구들과 또래세대의 만남을 담은 다큐멘터리 '친구들: 숨어있는 슬픔'을 제작하기도 했고, 다음 스토리펀딩을 통해 '세월호 세대와 함께 상처를 치유하다'라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관련된 일들에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왔다.

영화 '생일' 역시 이종언 감독이 직접 듣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종언 감독은 "너무 아파서 들여다보기 어렵지만 그렇기에 놓치고 있을지 모를,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 잊어 버릴지도 모를 이야기를 '생일'을 통해 전하고 싶다"면서 "지우기 어려운 상처를 가진 모든 이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진정성 있는 이야기의 힘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자 함을 전했다.

[Filmography]

2019년 [생일]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