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에서 Between
 


2006,다큐멘터리,98분,15세 관람가

제 작 : 다큐코리아
제 작 : 박성미 l 프로듀서 : 최병화
감 독 : 이창재 l 각 본 : 한윤희
촬 영 : 최석운 l 음 악 : 오대환
배 급 : 필름메신저, CGV ...more

2006년 9월 7일(목) 개봉
상영관 : CGV 인디영화관
홈페이지 naver.com/between2006

2006 전주국제영화제 CGV한국장편영화제 개봉지원작
2006 영화진흥위원회 다양성을 위한 마케팅지원사업선정작


 

출 연
대무(大巫) : 이해경
여인 : 손명희
8살 아이 : 김동빈
여자 : 황인희


= 시놉시스 =

- 거부도 선택도 없는 운명... [사이에서]


‘신’과 ‘인간’사이에서 그녀가 웁니다……
 

대무 이해경에게 평범한 스물 여덟 해를 살아온 ‘인희’라는 여자가 찾아온다. 요즘 들어 자꾸만 몸이 아프고, 집안에도 안 좋은 일들이 생긴다고 말하는 그녀.
“맑고 순수한 영이 들었네……”
찬찬히 인희의 눈을 바라보다 차분하지만 떨리는 목소리로 이해경은 말한다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리고, 다른 사람의 앞날이 보이게 되면서 힘들어하지만, 신이 자신을 찾아 왔다는 것을 거부하는 인희. 대무 이해경은 이러한 인희를 측은하게 여기고 곁에 두며 자신의 삶을 보여준다.

암을 비롯한 갖은 무병을 앓은 지 30년 만에 신내림을 받게 되면서 고통에서 벗어난 50대의 여인 손명희와 원인도 없이 왼쪽 눈을 실명하고, 신이 보인다는 8살 꼬마 동빈이, 교통사고로 죽음을 맞은 아들을 달래기 위한 굿을 하는 가족들 등을 만나게 되면서 인희는 차츰 자신의 마음을 여는데……

신의 그려 놓은 숙명을 따르도록 다른 이들을 이끄는 ‘소임’에 가슴 아파하는 이해경.
그리고 가슴 속 묻어두었던 ‘신의 딸’로서의 삶의 무게를 짊어지게 된 그녀의 뜨거운 눈물이 차오르는 이야기가 밝혀지는데……

나는 사랑 받은 것일까? 버림 받은 것일까?

 

 

감 독 : 이창재 LEE Chang-jae

그저 바라만 보는…… 그러나 따스한……

무교이지만 현존하는 종료로서 ‘굿’의 존재를 믿는다는 이창재 감독은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있는 그대로의 ‘무당’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낸다. 객관적인 시선인 듯 담담히 그들의 눈물을 비추는 카메라는 그러나 메마르지만은 않다. 멀게만 느껴지던 무속이 우리 삶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와 다른 존재로만 여겨지던 무당들이 우리와 결코 다르지 않은 인간적인 사람임을 이야기하는 이창재 감독은 그 어떤 영화보다 드라마틱한 삶에의 연민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광고회사에서 일하며 영상사업PD로 활동하다가 이후 교양 다큐멘터리 전문 방송 ‘Q채널’에서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활동한 이창재 감독은 2001년 유학길에 올랐다. 시카고 예술학교에서 영화연출을 수학하던 중 제작한 다큐멘터리 이 야마카타 국제다큐영화제, 덴버국제영화제, 라이프지그 국제영화제, 뉴욕현대미술관(MOMA) 2004 세계30대 다큐멘터리전에 공식초청 되면서 인정 받기 시작했다. 2004년 전주국제영화제 ‘한국단편의 선택: 비평가 주간’에 그가 연출한 단편극영화 <미국전쟁략사>가 상영되면서 국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운명을 피할 수 없어 신내림을 받고 신과 인간 사이에서 불가해한 소통을 업으로 삼는 무당의 인간적인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 <사이에서>의 극장개봉을 앞두고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 미상

[Filmography]

2006년 [사이에서] 연출 : 전주국제영화제 초청. ‘CGV 한국영화 개봉 지원작’ 선정
2003년 [EDIT] 연출 : 야마카타 국제다큐영화제, 덴버국제영화제, 라이프지그국제영화제, 뉴욕현대미술관(MOMA) 2004 세계30대다큐멘터리전 공식초청
2002년 [미국전쟁략사] 연출 : 전주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초청
1999년 [수인들의 희망지대] 연출 : 한국작품위원회 분기작품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