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풍전야
 


2010, 멜로/드라마, 104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오퍼스픽쳐스
제 작 : 이태헌 l 프로듀서 : 임충근
각본/감독 : 조창호
촬 영 : 김용철 l 조 명 : 송재완
미 술 : 정성균 l 편 집 : 김형주
음 악 : 지박 l 동시녹음 : 최재호
배 급 : 성원아이컴 ...more

2010년 4월 1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lastnight.co.kr

 

출 연
수인 :: 김남길
미아 :: 황우슬혜


= CAST =

사랑을 잊어버린 여자 '미아'

"당신이 누구라도 상관없어요!"

홀로 바닷가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미아(황우슬혜). 오직 사랑만이 진실이라고 믿었지만, 지독한 사랑이 그녀에게 남긴 건 깊은 상처와 외로움뿐. 마음을 굳게 닫아버린 그녀의 주위를 맴도는 이 남자. 비밀을 간직한 그의 모습에 그녀도 모르게 자꾸만 마음이 간다.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녀. 충무로 '멜로 퀸'을 예약한 배우_황우슬혜
박찬욱 감독이 직접 발굴한 배우 황우슬혜는 일찌감치 언론의 관심을 받으며 차세대 충무로의 기대주로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데뷔작인 영화 <미쓰 홍당무>에서는 유부남과 사랑에 빠지는 내숭 백단의 교사 역할을 맡아 대한민국 여성들이라면 한번쯤 얄미워했을 예쁜 여자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것은 물론 백치미와 섹시미 두 가지 매력으로 남성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후, 영화 <과속스캔들>에서는 청순미 가득한 유치원 선생님으로 출연, 전혀 다른 상반된 캐릭터로 인상적인 스크린 데뷔전을 치른 그녀는 박찬욱 감독의 화제작 <박쥐>와 연이어 <펜트하우스 코끼리>에서 정신과 의사로 출연하며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드는 거침없는 연기를 보여주며 배우 경력을 쌓았다. 그리고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은 그녀는 2010년 4월, 본업인 배우로 돌아와 자신의 첫 주연작인 <폭풍전야>를 통해 더욱 성숙해진 연기력을 선보인다. 기존의 멜로 영화와는 달리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사랑에 용기 있게 다가서는 '미아'를 통해 차세대 멜로 퀸의 등장을 기대하게 만든다.

- 1979년생,건국대학교 예술학

[영화]
2010년 [폭풍전야]
2009년 [펜트하우스 코끼리], [박쥐]
2008년 [과속스캔들](특별출연) [미쓰 홍당무]

[수상경력]
2007년 내추럴뷰티선발대회 내추럴뷰티하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