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풀 선데이 Beautiful Sunday
 


2007, 드라마, 116분, 18세 관람가

제 작 : 시네라인㈜인네트
제 작 : 석명홍 l 프로듀서 : 나용국
각본/감독 : 진광교
촬 영 : 이기원 l 조 명 : 김유신
미 술 : 이종필 l 편 집 : 고임표
음 악 : 이창희 l 동시녹음 : 이충환
제공/배급 : 쇼박스 ...more

2007년 3월 29일(목) 개봉
beautifulsunday.showbox.co.kr

 

출 연
강형사 : 박용우
민우 : 남궁민
수연 : 민지혜


= 시놉시스 =

- 사랑이 용서받는 날... [뷰티풀 선데이]


지독한 사랑의 끝에서 만난 두 남자
죄라면...그녀를 사랑한 것 밖에 없습니다

아내를 살릴 수만 있다면… 애절한 사랑 강형사
 

강력반 소속의 베테랑 강형사(박용우). 대형 마약 조직의 거래현장을 급습, 마약거래상 조상태를 검거해 능력을 인정받는다. 하지만 뒤로는 수거한 마약을 경쟁조직 이기철에게 팔아 넘겨 검은 돈을 챙긴다. 몇 년 전 불의의 사고로 식물인간이 된 아내의 병원비를 감당하기 위해 어쩔 수 없는 뒷거래를 하게 된 것.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조상태는 강형사와 이기철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출소하자마자 이기철의 부하를 죽여 이기철에게 누명을 씌우고 아내를 미끼로 강형사에게 돈과 마약을 돌려달라며 협박한다.

목숨처럼 사랑하는 아내가 위험에 처하고 비리문제까지 불거져 내사과의 추궁을 받게 되면서 강형사는 점점 빠져나가기 힘든 궁지에 몰리게 된다


그녀를 가질 수만 있다면… 지독한 사랑 민우
 

내성적이고 얌전한 성격의 고시생 민우(남궁민). 공부 밖에 몰랐던 그는 어느 날 우연히 마주친 수연(민지혜)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남몰래 수연을 지켜보며 애태우던 민우는 그녀가 남자친구와 모텔에 들어가는 장면을 목격하고 절망에 빠져 고시촌을 떠난다.

몇 년 후 수연과 우연히 재회하게 된 민우. 민우는 이제는 혼자가 된 수연을 짝사랑했던 사실을 숨긴 채 그녀와 결혼한다. 행복한 신혼생활로 아이까지 갖게 된 두 사람. 그러던 어느 날 수연은 민우의 숨겨진 과거에 충격을 받고 그에게 결별을 선언한 뒤 잠적한다. 어렵게 수연을 다시 찾아온 민우. 그러나 아이를 지웠다는 말에 민우는 이성을 잃고 그녀를 죽이게 된다.


단 한번쯤… 용서해 줄 수 있는 게 사랑 아닙니까?
 

죄책감에 시달리던 민우는 자수를 결심하고 경찰서를 찾아간다. 그곳에서 강형사를 만난 민우는 아내를 죽인 죄를 고백한다. 극단적인 상황에 빠져있던 강형사는 민우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듣지 않는다. 그러던 중, 강형사는 민우로부터 뜻하지 않은 정보를 얻게 된다. 바로 지금 자신을 불행하게 만든 아내 사고의 비밀에 대해서…

 

 

각본/감독 : 진광교

"우리 모두는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삶의 딜레마와 마주친다. 그 딜레마가 외부적인 조건에서 기인할 수도 있지만, 대개는 나 자신의 내부적인 갈등에서 딜레마는 한층 더 증폭되고 깊어진다. 인간이기에 가질 수밖에 없는 그릇된 욕망과 유혹, 질투, 거짓, 배신 등… 우리 모두를 나약하게 만드는 이러한 감정들은 결국 죄의식을 만들고 속죄의 의미를 되새기게 만든다. 이 영화에서 나는 이러한 죄의식과 속죄의 문제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싶다. 거짓말이 또 다른 거짓말을 낳고, 그릇된 욕심이 또 다른 욕망으로 이끄는 경우를 나는 내 주위에서 또 나 자신을 통해 보아왔다. 괴물과도 같은 인간의 마음을 여행하는 영화…선과 악의 문제를 파헤쳐보고 싶다."

<뷰티풀 선데이>는 진광교 감독이 직접 기획, 각본을 쓴 작품으로 그는 이 작품을 통해 인생에서의 딜레마, 선택의 문제, 그리고 인간의 선과 악의 문제를 담고자 한다.

- 중앙대학교 영화학과 졸업.
- MBC애드컴 PD, CATV DCN(현OCN) 제작팀 PD

[Filmography]

2007년 [뷰티풀 선데이] 각본/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