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비 Barbie
 


2012,드라마,98분,청소년관람불가

제 작 : 인디컴미디어
제 작 : 김태영 l 프로듀서 : 허상례
감 독 : 이상우
촬 영 : 김민수 l 조 명 : 윤정빈
미 술 : 김윤경 l 편 집 : 이상우
음 악 : 강민국 l 동시녹음 : 정기철
배 급 : 미로비젼 ...more

2012년 10월 25일(목) 개봉
blog.naver.com/babie2012

 

출 연
망택 : 이천희
순영 : 김새론
순자 : 김아론
바비 : Cat Tebo
스티브 : Earl Jackson


= 시놉시스 =

- 비정하게 뒤바뀐 두 자매의 잔혹동화! [바비]

꿈의 나라에서 온 잔인한 초대
미안해, 지켜주지 못해서…
  핸드폰 고리를 팔며 생활비를 버는 어린 순영(김새론)에게는 지적 장애를 가진 아빠와 뭐든 완벽한 바비 인형이 되고 싶어하는 철없는 동생 순자(김아론), 안하무인인 작은 아빠 망택(이천희)이 있다. 심장병을 앓고 있는 둘째 딸을 위해 순영이 필요했던 미국인 스티브와 바비 부녀가 찾아오게 되고 이를 알면서도 돈을 위해 조카를 미국으로 보내려는 작은 아빠는 순영에게 강제적으로 미국으로의 입양을 권한다.

하지만 정작 미국에 가지 못해 안달 난 순자는 자신이 언니 대신 가기 위해 온갖 수를 쓰고 그 사실을 모르는 순영은 미국에 가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동생 순자를 대신 데려가 달라 한다. 바비는 착한 순영과 함께 살기를 원했지만 아빠의 음모를 뒤늦게 알고 심한 충격을 받는데…

 

 

감 독 : 이상우 LEE Sang Woo

내가 고등학교 다닐 무렵 미국으로 입양된 한 한국인 소녀가 장기가 적출되어 결국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었다. 지금의 한국은 눈부신 성장으로 이런 충격적인 일들이 벌어지고 있지 않다고 믿지만 여전히 가난한 몇몇 국가들에서는 어린 아이들의 심장이 팔려나가고 있다. 20여 년이 지난 사건을 모티브로 영화를 만들었지만 여전히 어디선가에서는 현재형으로 벌어지고 있는 이 끔직한 사건들…

짧지 않은 삶을 살아오면서 정말 어떻게 사는 것이 바른 삶일까 늘 고민하고 내 자신에게 묻는다. 하루가 멀다 하고 벌어지는 끔찍한 살인, 강간 등 인간이기를 거부한 사람들이 벌이는 만행에 같은 인간으로서 부끄러움을 느낀다. 그래서 사람 냄새 나는 영화, 가족을 통해 삶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영화 <바비>를 만들게 되었다. 영화를 통해 어떻게 사는 것이 올바른 삶인가를 가족의 소중함을 통해 관객들이 깨달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누구에게나 삶은 힘겹다.
그 힘겨운 삶을 지탱하는 가족을 통해 지금의 나의 삶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영화 <아버지는 개다>, <엄마는 창녀다> 등 매 작품마다 독특한 소재와 주제 그리고 하드코어적인 과감한 표현으로 국내외 평단과 유수의 영화제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이상우 감독은 특유의 남다른 시선과 통찰력으로 차세대 충무로를 이끌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는 감독이다.

- 미상

[Filmography]

2012년 [바비] 감독
2011년 [지옥화] 감독
2010년 [내 아버지의 모든 것] [아버지는 개다] 감독
2009년 [미스터리] [지옥의 나날들] [엄마는 창녀다] 감독
2008년 [트로피컬 마닐라] 감독
2007년 [숨] 연출부
2006년 [시간] 촬영부
2003년 [갈 데까지 간다]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