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가 A Way Back To Mother
 


2016, 드라마, 74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리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이수성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리필름 ...more

2016년 12월 8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유나 :: 고 원


= 시놉시스 =

- 엄마와 함께한 아름다운 추억... [휴가]

엄마와 함께한 아름다운 추억
  버거운 현실에 버둥거리며 메마른 하루하루를 버티듯 살고 있는 37살 여자, 유나.

그녀에게 한 통의 전화가 온다.
병원으로부터 엄마의 임종이 가까웠다는 소식.
유나는 식당 사장에게 월차를 얻어 10년만의 휴가를 떠나기로 한다.
다음 날 아침, 유나의 고시텔 앞에 평소 유나를 맘에 두고 있던 사장아들 민재가
찾아오고, 데려다 주겠다고…….

엄마가 있는 전주가 가까워질수록 불안해하고 초조해 하는 유나.
유나는 민재에게 맛 집에 가자, 가장 예쁘고 비싼 커피를 사달라, 심지어 유명 관광지에 들렸다 가자고 한다. 민재는 유나의 행동이 임종을 앞둔 엄마를 찾아가는 딸의 행동이 아니기에 이상하기만 하다.

그날 밤, 하루 묵기로 한 펜션에서
민재는 유나로부터 사연만은 지난 과거를 듣게 되는데...

 

 

감 독 : 이수성

“작년 이맘때부터 준비한 휴가는 그동안 제가 만들었던 영화와는 다른 방식으로 영화를 만들게 되는 계기가 된 영화 입니다. 그동안 너무 극적인 이야기와 자극적인 설정 등으로 영화를 만든 것에 비해 이야기의 핵심만 남기고 나머지는 최대한 배제하는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유나가 엄마에게 버림받고 이후 30년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 30년전 엄마에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고 최대한 미장센과 배우의 연기로 관객과 소통하고 싶었던 영화입니다.”

이수성 감독은 2004년 <알포인트> 의 조감독을 시작으로 15년 동안 다양한 영화의 조감독으로 경력을 쌓아 왔다. 2010년 <미스터 좀비>로 데뷔해 개봉 당시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2014년 홍수아, 서지석 주연의 <연애의 기술>, 2015년 <어우동:주인없는 꽃> 감독 및 다수의 영화 제작 등 활발히 활동해 왔다. 신작 <휴가>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으며 연출력을 인정받고 있다.

[Filmography]

영화_ 연출 <휴가> 2016, <어우동 : 주인 없는 꽃> 2014, <연애의 기술> 2013, <미스터 좀비> 210, 제작 <그리울 련>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