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의 정원 Astro Gardener
 


2019, 애니메이션, 75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아슈비아 만화영화 푸로덕슌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원종식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예지림엔터테인먼트 ...more

2019년 7월 4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목소리 출연
배수빈, 김연우, 신용우


= 시놉시스 =

- 사라진 어둠을 찾아라! [별의 정원]

"어둠을 되찾아오지 않으면 모든 것이 사라지게 될 거야!
  한때는 웃음이 가득한 화기애애한 가족이었지만, 아빠의 갑작스러운 사고 이후 엄마와는 서먹해지고 어둠을 무서워하게 된 13살 사춘기 도시 소녀 수하.

'별 볼 일 없는 곳'이라 여긴 수하리의 외갓집에서 방학을 보내게 된 수하는 강아지 밤이와 함께 우연히 은하수 정원에 들어가고, 그곳에서 다섯 개 은하의 별을 가꾸는 별정원사 오무와 반디를 만나게 된다. 아름다운 빛깔의 은하수 정원에 감탄하던 수하는 갑자기 침입한 우주 해적들에 당황하고, 우주 해적들은 우주의 어둠이 담긴 '어둠의 돌'과 함께 수하의 강아지 밤이의 그림자까지 빼앗아 가버린다. 어둠의 돌을 통해 새로운 우주는 만들려는 야심을 가진 우주 해적 플루토를 막고 밤이의 그림자를 되찾기 위해 수하는 별정원사 오무와 함께 모험을 시작한다.

한편 빼앗은 어둠의 돌을 통해 수하에게 감춰진 어둠의 비밀을 알게 된 플루토는 본 모습을 감춘 채 자신의 계획을 완성시킬 마지막 단서가 될 수하에게 접근하고, 이를 알아차리지 못한 수하는 플루토의 계략에 휘말리며 혼란스러워 한다. 그리운 아빠와 사랑하는 엄마를 지키고 싶은 마음, 그리고 자신이 품은 어둠의 비밀과 마주하게 된 수하는 오무와 함께 빼앗긴 어둠의 돌을 되찾고 우주를 구할 수 있을까?

 

 

감 독 : 원종식 WON Jongshik

"하룻밤 동안 용기를 내어 우주를 구하는 소녀의 이야기,
아이들과 성인들 모두 우주와 별을 마음에 품었으면 좋겠다."

영양의 밤하늘을 소재로 탄생한 이번 <별의 정원>은 빛공해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어둠의 가치를 알린다는 주제와 어둠이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영화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밤이 가장 어둡고 깨끗한 지역으로 알려진 영양은 은하수와 6등성까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곳으로 <별의 정원>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것. 원종식 감독은 '어둠이 사라진다'라는 추상적인 주제를 흥미롭게 표현하기 위해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보편적인 스토리에 녹여야겠다고 생각 '사라진 어둠과 어둠 속의 별'이라는 소재를 통해 '빛에 노출된 현대인에게 어둠의 가치를 알린다'는 최초의 주제를 익숙한 장르와 공간에 녹이고자 했고, '도시에 사는 어둠을 무서워하는 소녀가 수하리에서 사라진 어둠을 구하는 모험을 통해 어둠의 가치와 가족의 사랑을 깨닫는다.'는 스토리로 구현해 낸 것. 원종식 감독은 "어린이들이 꿈을 넘어 이 영화를 보고 우주와 별을 마음에 품었으면 좋겠고, 성인들도 고단하고 소외된 삶 속에서 별을 보고 우주를 생각하는 여유를 한번쯤 가져보면 좋겠다."며 연출 의도를 밝혔다.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진 단편 작품들과 EBS 및 KBS 시리즈, 또 국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뽀로로'시리즈의 극장판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 에서 큰 활약을 했던 원종식 감독이 본격적으로 극장 애니메이션에 진출해 <별의 정원>은 기획, 각본, 연출까지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실력을 인정받을 예정이다.

[Filmography]

연출 : <쏘울 크루> (제작중), <파오파오 윙스>(2015), (2014) (2011), <천년기린>(2007), <수박병아리>(2007)
프로덕션 매니저 :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2017),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