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랑 (阿娘)
 


2006, 공포 스릴러, 96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더 드림&픽쳐스
공동제작 : DRM 엔터테인먼트
제 작 : 이민호 l 프로듀서 : 김 진
감 독 : 안상훈
각 본 : 안상훈, 신윤경
촬 영 : 정광석 l 조 명 : 신학성
미 술 : 홍승진 l 편 집 : 고임표
음 악 : 정동인 l 동시녹음 : 김성훈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6년 6월 28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arang2006.co.kr

 

출 연
여형사, 소영 : 송윤아
신참형사, 현기 : 이동욱
동민 : 이종수
수빈 : 추소영
김반장 : 정원중


= CAST =

첫사랑의 순수함을 간직한,
외유내강 강력반 형사, 현기

"그때는 정말 몰랐어요. 바보같이…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을 지켜줬어야 했는데…"

시경 검시과에 있다가 강력반으로 지원해온 신참 형사로, 시니컬한 선배 여형사 소영과 한 팀을 이뤄 미스터리한 연쇄 살인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강력반 형사하면 떠오르는 터프하고 거친 외향보다는 덤벙대며 의지만 앞서 '어리버리 청춘'으로 통한다. 게다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순수함까지 지니고 있다. 하지만 네 번의 끔찍한 연쇄살인사건을 수사하는 동안 자신의 손으로 범인을 꼭 붙잡아 처벌하고 말겠다는 강인한 의지를 보인다.

 

Profile 은근과 끈기를 무기로, 한발 한발 나아가는 노력파 배우- 이동욱
TV 드라마 <마이 걸>의 이동욱이 스크린에 출사표를 던졌다. 오랫동안 꿈꾸어온 '배우'에의 첫발을 영화 <아랑>을 통해 내딛게 된 것이다. 데뷔 이래 그는 여러 편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드라마나 영화 한 편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스타'가 아닌, 한 작품 한 작품 최선을 다해 연기하며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연기자이고 싶다는 그는, 81년생이라는 나이답지 않게 성실함과 유머를 모두 갖춘 스크린 기대주이다.

첫 영화인 만큼 무언가 대단한 걸 보여주려고 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형사 현기를 연기하는 데 주력했다는 배우 이동욱. 욕심을 내기보다 조금씩 조심스럽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그의 스크린 도전이 결코 무모하지 않음을 영화<아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1981년생. 중부대학교 언론방송예술학부

[영화]
2006년 [아랑]

[드라마]
<러빙 유>(2002) <똑바로 살아라>(2002) <회전목마>(2003) <섬마을 선생님>(2004) <부모님 전상서>(2004) <마이걸>(2006) 외

[수상경력]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2003), V-NESS 선발대회대상(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