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출 April Snow 4月の雪
 


2005, 멜로 드라마, 105분
18세 관람가

제 작 : 블루스톰㈜
제 작 : 배용국 l 프로듀서 : 강봉래
각본/감독 : 허진호
촬 영 : 이모개 l 조 명 : 오승철
미 술 : 박상훈 l 편 집 : 이은수
음 악 : 조성우 l 동시녹음 : 이병하
제공/배급 : 쇼이스트㈜ ...more

2005년 9월 7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april-snow.co.kr

 

출 연
인수 : 배용준
서영 : 손예진
서영의 남편, 윤경호 : 류승수
인수의 아내, 강수진 : 임상효


= 시놉시스 =

- 불륜의 사랑... [외출]


낯선 도시에서 만나다
 

아내 수진(임상효)의 교통사고 소식에 인수(배용준)는 삼척으로 향한다. 아내의 수술이 진행되고 있는 병원에서 그는 수진과 함께 사고를 당한 경호(류승수)의 아내, 서영(손예진)을 만난다.

믿었던 사랑이 무너지다
 

중상을 입은 수진과 경호가 좀처럼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는 사이, 배우자들의 사고 처리 과정에서 인수와 서영은 두 사람이 불륜 관계였음을 알게 된다. 믿었던 사랑은 혼돈으로, 분노와 배신감으로 변한다.

그들과 같은 사랑에 빠지다
 

간호를 위해 장기 투숙한 모텔에서, 병원에서, 두 사람은 계속 스치고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그들이 같은 슬픔을 가졌다는 걸 알게 된다. 그리고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 걷잡을 수 없는 사랑에 빠지면서 배우자들과 똑같은 상황에 처하게 된다.

"처음엔…그들이 어떻게 만났었는지 궁금했어요.
죽어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도 했었고…
근데 지금은 그들도 참 힘들었겠구나하고 생각해요…"

 

각본/감독 : 허진호

사랑에 관한 독특한 시선과 깊은 통찰력을 가진 허진호 감독,
그의 또 다른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

"<외출>에서의 상황은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한번도 상상하지 못한 일이 일상에서 벌어지고, 그로 인한 당혹감과 분노가 사람을 망가지게 할 수도 있다. 신뢰했지만 배신 당하고 그로 인해 분노하고, 그리고 다시 사랑을 하면서 비로소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외출>은 결국 아이러니에 관한 영화다"

첫 번째 사랑, <8월의 크리스마스>는 사랑을 시작하기 직전의 설렘과 망설임을 일상의 디테일 속에서 섬세하게 보여주었다. 특히 죽음을 앞둔 주인공의 모습을 따뜻하고 평온하게 담아낸 허진호 감독 특유의 감정 표현은 폭발하는 극적인 감정보다 더 진한 여운을 남겨, 보는 이들의 마음 한 구석을 오랫동안 먹먹하게 했다.

두 번째 사랑, <봄날은 간다>에서는 사랑이 떠난 뒤 남은 감정을 스크린 위에 고스란히 옮겨낸다. 주인공들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통해 밀도 높은 인물의 감정을 따라간다. 변할 것 같지 않는 것이 변하고, 그 사랑의 편린들이 마음 한 구석에 남아 미련, 애틋함 또는 다른 형태로 생겨나는 미묘한 감정들을 성공적으로 담아냈다.

사랑에 대한 남다른 통찰력과 독특한 시선을 가진 허진호 감독. 그가 <외출>을 통해 배우자의 사고와 불륜이라는 특별한 상황에 놓인 남녀에게 찾아온 사랑, 그 위험한 사랑으로 인한 극단적 감정의 부딪힘들 그리고 그 뒤에 오는 이해와 화해를 그린다. 전작보다 극단적인 감정들을 인물에 밀착해 담아낼 허진호 감독의 세 번째 러브스토리, <외출>은 한 단계 성숙한 사랑의 시선을 담아낼 것이다. ...감독 인터뷰

- 1963년 전주 출생, 연세대학교 철학과 졸업.
- 한국 영화아카데미 9기 출신.

[FILMOGRAPHY]

2005년 [외출]
2004년 [나의 새 남자친구(단편)]
2003년 [따로 또 같이(단편)]
2001년 [봄날은 간다]
1998년 [8월의 크리스마스]

[수상 경력]

<8월의 크리스마스> 1998년
제34회 백상예술대상 최우수 작품상, 신인감독상
제18회 영화평론가협회상 최우수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제19회 청룡영화상 최우수 작품상, 신인감독상
제36회 대종상영화제 각본상, 신인감독상
Cannes International Film Festival Critics Week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Special Mention)
Vancouver Film Festival (Special Mention)

<봄날은 간다> 2001년
제2회 부산영화평론가 협회상 작품상, 감독상
제21회 영화평론가협회상 작품상
제22회 청룡영화상 작품상
제38회 백상예술대상 감독상
Toky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Artistic Contributions Award
P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FIPRESCI Award
2002년 International Film Festival Rotterdarm Compet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