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하나의 약속 Another Family
 


2013, 드라마, 120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또 하나의 가족 제작위원회
제 작 : 박성일 l 프로듀서 : 박성일
각본/감독 : 김태윤
촬 영 : 최영환 l 조 명 : 김호성
미 술 : 한아름 l 편 집 : 문세경
음 악 : 연리목 l 동시녹음 : 이태규
배 급 : OAL ...more

2014년 2월 6일(목) 개봉
http://anotherfam.kr

 

출 연
상구 :: 박철민
난주 :: 김규리
정임 :: 윤유선
윤미 :: 박희정
윤석 :: 유세형
교익 :: 이경영


= 시놉시스 =

- 세상을 울린 아버지의 뜨거운... [또 하나의 약속]

스무 살 여린 딸을 가슴에 묻어야 했던,
한 아버지의 인생을 건 재판이 시작된다!
  택시기사 상구(박철민)는 단란한 가정을 꾸려가는 평범한 아버지다.
상구는 딸 윤미(박희정)가 대기업에 취직한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 한편으론 넉넉치 못한 형편 때문에 남들처럼 대학도 보내주지 못한 게 미안하다. 오히려 기특한 딸 윤미는 빨리 취직해서 아빠 차도 바꿔드리고 동생 공부까지 시키겠다며 밝게 웃는다. 그렇게 부푼 꿈을 안고 입사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윤미는 큰 병을 얻어 집으로 돌아온다. 어린 나이에 가족 품을 떠났던 딸이 이렇게 돌아오자 상구는 가슴이 미어진다.

"왜 아프다고 말 안 했나?"
"좋은 회사 다닌다고 자랑한 게 누군데! 내 그만두면 아빠는 뭐가 되나!"
  자랑스러워하던 회사에 들어간 윤미가 제대로 치료도 받을 수 없자, 힘없는 못난 아빠 상구는 상식 없는 이 세상이 믿겨지지 않는다. 상구는 차갑게 식은 윤미의 손을 잡고 약속한다. 아무것도 모르고 떠난 내 딸, 윤미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겠다고...

"아빠가... 꼭 약속 지킬게"


스무 살 여린 딸을 가슴에 묻어야 했던, 한 아버지의 인생을 건 재판이 시작된다!

 

 

감 독 : 김태윤 Taeyun KIM

2011년 여름, 신문기사를 읽다가 눈물을 흘렸습니다.

속초의 택시기사 황상기씨에 관한 기사였습니다. 황상기씨는 고등학교 졸업반인 딸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다는 반도체 회사에 보내고 자랑스러워 했습니다. 하지만 딸은 2년 만에 백혈병에 걸려 돌아왔습니다. 황상기씨는 딸이 혹독한 환경에서 일했다는 것, 그리고 그 회사에서 딸과 같은 병을 얻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병마와 싸우던 딸은 병원으로 향하던 황상기씨의 택시 뒷좌석에서 세상을 떠납니다. 황상기씨는 딸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싸우겠다고 결심합니다. 하지만 주위 사람들 모두가 말립니다. 기나긴 싸움 동안 주위의 만류와 회사의 회유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버틴 황상기씨는 마침내 재판에서 승소판정을 받아냅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일을 평범한 속초의 택시기사가 해낸 것입니다. 그것은 작지만 큰 승리였습니다.

이 싸움의 과정 자체가 제게는 너무 큰 감동이었습니다. 과연 이 소재를 영화로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속초로 황상기씨를 찾아 갔습니다. 대화하는 동안 그 분의 삶과 사연에 고개가 절로 숙여졌습니다. 꼭 이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모두들 영화 제작을 말렸습니다. 누가 영화에 투자할 수 있겠으며, 또 누가 그 영화에 출연하겠냐, 한마디로 영화제작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예측뿐이었습니다. 하지만 황상기씨의 사연에 감동받은 뛰어난 영화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돕겠다고 나섰고 수많은 후원자들도 나타났습니다. 이 영화는 끝내 소중한 사람들의 뜻과 의지가 모여 드디어 제작의 기적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개봉을 앞둔 지금, 아직도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수많은 관객들과 개봉의 감동을 나누고 싶습니다. 왜냐면 고통을 당한 그들은 바로 우리의 이웃이자, <또 하나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1999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를 입학하여 재학기간 중 단편 <수사반장 트위스트 김>(2001), 단편 <그녀는 좀비>(2001) 등 여러 작품을 연출하였다. 졸업 후, <잔혹한 출근>(2006)으로 데뷔했으며 <인사동 스캔들>(2009) 원안 시나리오, <용의자X>(2012) 시나리오 작업을 했다.

[Filmography]

2014년 [또 하나의 약속] 연출

<용의자 X> 각본, <잔혹한 출근> 연출, <인사동 스캔들> 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