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부학교실
 


2007, 메디컬 미스터리 공포
111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에그필름, 청어람
제 작 : 최용배 l 프로듀서 : 이동현
감 독 : 손태웅 l 각 본 : 전순욱
촬 영 : 성승택 l 조 명 : 김은미
미 술 : 최재훈 l 편 집 : 함성원
음 악 : 이상윤 l 동시녹음 : 안복남
배 급 : 청어람, 엠엔에프씨 ...more

2007년 7월 12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cadaver.co.kr

 

출 연
선화 : 한지민
기범 : 오태경
중석 : 온주완
지도교수 지우 : 조민기
은주 : 소 이 l 경민 : 문원주
지영 : 채윤서 l 찬용 : 예학영
삼촌 : 박찬환 l 윤호 :


= 시놉시스 =

- 공포실습... [해부학교실]


어둡고 음산한 해부학 교실, 6명의 의학도들이 메스를 들다!
 

선화, 중석, 기범, 은주, 경민, 지영은 자부심 높은 의대 본과 1학년으로 같은 해부학 실습의 팀원들이다. 당당하고 영민한 선화(한지민), 넘치는 자신감을 가진 병원 이사장의 아들 중석(온주완), 팀원들의 리더 기범(오태경), 공부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려는 모범생 은주(소이), 의사가 되기엔 너무나 심약한 경민(문원주), 공부는 뒷전이지만 섹시함과 도도함으로 무장한 지영(채윤서)이 그들이다. 각자 최고의 외과의사가 되기 위해 끝없이 경쟁하면서도 끈끈한 우정으로 같은 팀을 이루던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바로 해부학 실습! 긴장감 넘치는 해부학 실습 첫 날, 여섯 명의 의학도들은 두려움을 애써 감춘 채 그들을 위해 준비된 카데바(해부용 시체)를 기다리는데…


해부학 실습 후, 의대생 심장 사라진 채 의문사...
그 곳에 누군가 있다!
 

선화를 비롯한 팀원들에게 배정된 젊고 아름다운 카데바. 그러나 그 카데바를 접한 후, 팀원들은 알 수 없는 환청과 환영에 시달리게 된다. 어느 날, 선화는 은주로부터 실습실에 갇혔다는 메시지를 듣고 달려가보지만 심장이 사라진 채 사망한 후다. 연이은 사고와 팀원의 죽음으로 해부학교실은 핏빛으로 물들고, 선화, 중석, 기범은 카데바가 이 사건들과 관계가 있음을 알고 살아남기 위해 그녀의 과거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카데바의 정체와 함께 드러나는 선화의 아픈 비밀...
 

카데바의 정체에 가까이 가면 갈수록, 선화는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감추고 있던 자신의 과거와 관계가 있음을 눈치채게 된다. 더불어 해부학 교수 지우(조민기)가 해부학 실습이 시작되기 직전까지 카데바를 자신의 연구실에 유기시키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사건은 점점 미스터리 속으로 빠져드는 가운데, 선화 역시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해부학교실을 찾아가는데...

여기서 제발, 날 꺼내줘...실습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

 

 

감 독 : 손태웅

"깜짝쇼가 아니라, 영화 전체의 음산한 느낌으로 승부하겠다"

임권택 감독의 <축제> 연출부로 영화를 시작한 손태웅 감독은 단편 <필통낙하시험>과 봉준호 감독과 <플란다스의 개> 시나리오 공동작업을 통해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바 있다. 손감독은 "공포라는 장르에 충실하며 그 장르 안에서 새로운 것을 뿜어내고 싶다. 관객들로 하여금 낯선 공간을 체험하는 공포를 느끼게 해줄 것이다" 라며 장편 데뷔작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해부학교실>은 1년의 각색 기간 동안 인물들간의 소통과 심리 묘사를 살려 공포감의 깊이를 더했으며 오랜 프러덕션 과정을 통해 주 무대가 될 해부학 실습실, 카데바(해부용시체)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 손태웅 감독은 2007년 여름, <해부학교실>을 통해 새로운 한국 공포의 서막을 열 예정이다.

- 1995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 2002년 미국 칼아츠

[Filmography]

2007년 [해부학교실] 감독
2000년 [플란다스의 개] 각본
1997년 [창] 연출부
1996년 [축제] 연출부
1996년 단편 [필통낙하시험] 각본/감독
1994년 단편 [포도 씨앗의 사랑] 감독

[수상경력]
제22회 서울독립영화제 감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