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네모네 Anemone: A Fairy Tale for No Kids
 


2022, 블랙코미디, 74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시네마천국
각본/감독 : 정하용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배 급 : 인디스토리 ...more

2024년 2월 7일(수)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용자 :: 정이랑
성진 :: 박성진
용자 오빠 : 이유준
존슨 : 테리스 브라운


= 시놉시스 =

- 반전난무 복불복 레이스... [아네모네]

-
  오늘 하루도 열심히 밥벌이한 집안의 가장 '용자'가
오늘 하루도 역시나 밥만 축낸 백수 남편 '성진'에게
오늘 하루만 오로지 부탁한 심부름이 있다.
그리하여 오늘 용자가 성진에게 묻고 싶은 단 한 마디

"로또 샀어, 안 샀어?"

1등 당첨 로또를 쟁취하기 위한
용자들의 필사의 레이스가 시작된다!

 

 

감 독 : 정하용

"언젠가는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감독이 되고 싶다"

단편 <눈물>(2017), <황혼>(2018), <지나친 인연>(2018) 등을 연출하며 장르 영화 스페셜리스트의 아이덴티티를 꾸준히 만들어왔다. 2021년 연출한 장편 <귀신>은 대담한 시나리오와 호기로운 연출을 확인할 수 있는 정하용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귀신의 실체를 밝히려는 사람들과 정체를 알 수 없는 귀신같은 존재들이 벌이는 한바탕 소동극으로, 현실적인 공포와 웃음을 이끌며 특유의 장르적 연출을 선보였다. "좀처럼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전개 속에 귀신보다 더 무서운 인간들의 본성과 마주하게 되는 영화"(모은영 프로그래머)라는 호평을 받으며, 2020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바 있다.

두 번째 장편 <아네모네>는 정하용 감독이 <귀신>에 이어 다시 한번 장르영화 스페셜리스트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인 작품이다. 일본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대상은 물론 시네가상(비평가상)과 태국국제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레지나국제영화제, LA코미디영화제 등 캐나다, 미국, 영국의 장르 영화제에 연거푸 초청되어 주목받았고, 이후 스페인 WSXA바르셀로나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 유수 장르 영화제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귀신>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정이랑과 박성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좀 더 편한 호흡으로 환상의 티키타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1등 당첨 로또를 쫓는 부인 '용자'와 하루 종일 쫓기는 백수 남편 '성진'으로 분한 두 배우의 케미스트리가 정하용 감독의 연출력과 일파만파 스토리텔링의 촘촘한 반전미가 더해져 관객들에게 어떤 감정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Filmography]

2022년 [아네모네]
2021년 [귀신]

단편 <지나친 인연>(2018), <황혼>(2018), <눈물>(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