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워도 다시한번 2002
 


2001, 드라마, 102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소호엔터테인먼트 ㈜
기획/제작 : 정지훈
감 독 : 정소영 l 각 본 : 김수현
촬 영 : 이성춘, 최찬규
편 집 : 고임표 l 조 명 : 조길수
배 급 : 합동영화 ㈜ ..more

2002년 5월 31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again2002.co.kr

 

출 연
나수정 역 : 이승연
안지환 역 : 이경영
영하 역 : 박용하
미주 역 : 김나운
지수 역 : 한지혜


= 시놉시스 =

- 'Love, tears and ...life'... <미워도 다시한번 2002>


"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놀랐을 거란 걸 알지만 더 당황스런 얘길 해야 해요... "

 

당당한 태도와 솔직한 웃음으로 항상 주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수정(이승연)의 직업은 잡지사 사진 기자.

남자 기자들과의 몸싸움에도 지지않을 정도로 일에 대한 프로정신이 넘치는 수정이 일과 삶에 지칠 때면 의례 찾는 곳이 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수정에게 의지가 되어 온 친구 영하(박용하)의 작업실.

항상 밝고 구김 없는 모습인 수정이지만 영하를 찾을 때만은 자신의 감추어진 슬픔과 외로움을 그대로 드러내곤 한다. 그런 수정을 바라보는 영하의 눈길에는 연민과 사랑이 뒤섞인 복잡한 감정이 담겨있고... 수정의 아픔을 감싸 안고 싶지만 둘 사이에는 있는 벽은 너무나 높게 느껴진다.

한편 또 다시 감당하기 어려운 절망에 부딪힌 수정은 5년 전의 가슴 아린 기억을 되새기며 지환(이경영)을 만나는데...

 

 

감 독 - 정소영

" 세상을 돌아 가장 마지막에 남는 것이... 사랑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미워도 다시 한번> 시리즈로 한국영화의 멜로 장르를 개척한 정소영감독이 <미워도 다시 한번>(1971) 완결편 이후 31년 만에 리메이크 한 <미워도 다시 한번 2002>로 다시 돌아왔다. 1960년대 한국영화의 전성기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의 40여년 영화인생에서 묻어나온 연륜과 관록이 영화의 깊이와 더해주는 <미워도 다시 한번 2002>에는 나이 어린 감독들이 결코 흉내낼 수 없는 사랑의 본질과 가치에 대한 노장의 숙고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FILMOGRAPHY]
- 2002년 <미워도 다시 한번 2002> 감독
- 1971년 <미워도 다시 한번-완결편>
- 1969년 <미워도 다시 한번2>
- 1968년 <미워도 다시 한번>
- 내가버린 남자 / 규방 / 필녀 / 저 눈밭에 사슴이 / 마지막 찻잔 / 그 마지막 겨울 등

[수상경력]
- 청룡상 신인영화 감독상, 한국영화 예술상, 부일영화상 감독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