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세주2
 


2009, 코미디, 95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씨와이필름, 익영영화
제 작 : 송창용 l 프로듀서 : 정필주
감독/각색 : 황승재 l 각 본 : 이현철
촬 영 : 박천복 l 조 명 : 엄광원
미 술 : 최준영 l 편 집 : 경민호
음 악 : 안창현 l 동시녹음 : 김범수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9년 2월 26일(목) 개봉
blog.naver.com/9seju2

 

출 연
임정환 :: 최성국
이은지 :: 이영은
구세주 :: 안문숙
배칠구 :: 조상기


= 시놉시스 =

- 바람과 함께 돌아왔다! [구세주2]

꽃보다 나쁜 남자, 임정환
인생의 시즌2는 '택시드라이버'로 컴백!
 

국내 최고의 택시 재벌 '명신 운수' 후계자 임정환(최성국 役).
전국 나이트를 평정하고 전세계 명품으로 온몸을 치장한 그에게 청천벽력같이 불어 닥친 위기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신화그룹 강회장도 울고 갈 명신운수 사장, 어머니의 한마디 "너 내일부터 택시 몰아 돈벌어!" 그 동안 흥청망청 쓴 돈과 회사 금고에서 훔친 돈을 한달 안에 모두 갚으라는 것!

일해본 적 없는 정환은 마지못해 운전대를 잡지만 뺀질거리고 근무태만에 승차거부를 일삼더니 결국 택시를 담보로 사채까지 쓰며 여전히 사고를 친다. 그러던 중 그의 첫 손님이자 택시비를 안내고 병원으로 사라진 은지(이영은 役)를 만나게 된다. 정환은 그녀를 찾아가 택시비 대신 반지를 담보로 받아내지만 잃어버리게 되고, 이후 택시비를 갚으러 찾아온 은지는 반지값을 핑계로 정환을 괴롭힌다. 이 와중에 정환은 잠시 접어놓을 수 밖에 없었던 내면의 카사노바 기질이 되살아나는데….

아 신이시여! 이번에도 막장 인생의 임정환을 구원하실 수 있겠사옵니까?

 

 

감 독 : 황승재

공학도를 버리고 영화감독이 되다!

황승재 감독은 대학시절 꿈 많은 전자공학도였다. 하지만 그는 졸업을 위해 필요한 단 '1학점'으로 180도 다른 인생의 국면을 맞게된다. 당시 <파란대문>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김기덕 감독의 수업이었고, 연예인을 볼 수 있는 연극영화과 수업일 뿐이었던 그 '1학점짜리'는 공학도 황승재에게 전자공학보다 재미있는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 것이다.

그 첫 번째는 대학 4년 만에 처음으로 A+를 받게 된 것!
그리고 두 번째는 4학년 여름 방학, 당시 김기덕 감독의 <섬> 조감독이었던 김현석 감독의 메시지를 받게 된 것. "연출부 하실 생각 없으세요?"라는 질문에 "그럼…혹시 취업공문 해주시나요? 4학년 2학기에 수업듣는 거 너무 싫거든요" 그렇게 뭣모르고 충무로에 발 들여놓게 되었다.

그 후 십 년 동안 김현석 감독에게 코미디를 배웠고, 슬슬 입봉을 해볼까 하는데 영화시장은 꽝꽝 얼어붙어 녹을 생각을 안하고, <추격자> 흥행 이후 스릴러만 쓰라 하고… 배운거라고는 코미디밖에 없는데 다시 전자공학을 해야 하나 고민하게 만들고…

하지만 죽으라는 법은 없던가. 2008년 6월 신인감독 명조련사이자 코미디영화 전문 제작자 씨와이필름 송창용 대표의 부름을 받게 되는 것이다. 그때 그는 딱 한마디만을 했다고 한다. "땡큐요!" 그리고 2008년 10월 몇 일 대망의 크랭크인을 시작하게 된다.

그렇게 듣보감 황승재는 <구세주2>의 감독이 되었다!

- 미상

[FILMOGRAPHY]

2009년 [구세주2]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