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백만불의 사나이
 


2012, 코믹 추격극, 107분
15세 관람가

제 작 : 하리마오 픽쳐스
제 작 : 임영호 l 프로듀서 : 김대승
감 독 : 김익로 l 각 본 : 천성일
촬 영 : 이인원 l 조 명 : 김재근
미 술 : 김성규 l 편 집 : 최민영
음 악 : 한재권 l 동시녹음 : 임동석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12년 7월 19일(목) 개봉
facebook.com/500manbul

 

출 연
최영인 :: 박진영
한상무 :: 조성하
미리 :: 민효린
조사장 :: 조희봉
필수 :: 오정세
승대 :: 조진웅
무덕 ::정성화


= 시놉시스 =

- 돈독 오른 코믹 추격극... [5백만불의 사나이]

상사에게 뒤통수 맞은 회사원의
5백만불짜리 반격이 시작된다!


회사원, 돈가방을 든 특급도망자가 되다!
  촉망 받는 대기업 엘리트 부장, 얼굴 빼고는 모든 것이 명품인 능력 있는 로비스트 최영인(박진영)은 보스 한상무(조성하)의 명령으로 로비자금 5백만불을 배달하러 가던 중 괴한의 습격을 받는다. 친형처럼 따랐던 한상무가 자신을 제거하고 돈을 빼돌리려 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 영인은 얼떨결에 돈가방을 든 채 도망치게 되고, '번개'로 만난 깡패 필수(오정세)의 물건을 훔쳐 달아나던 불량소녀 미리(민효린)와 어쩌다 동행하게 된다.

이유는 달라도 목표는 하나! 5백만불의 사나이를 잡아라!
  5백만불이 든 돈가방을 되찾으려는 냉혈한 한상무와 무시무시한 조폭 조사장(조희봉) 일당. 그리고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에게까지 쫓기게 된 영인, 그리고 미리를 쫓는 필수 패거리까지 추격자 무리에 합류하게 되고 영인과 미리는 설상가상 비자금 탈취로 전국 수배까지 당하게 된다. 쫓기기만 하던 영인은 이제 그들을 향한 반격의 준비를 시작한다!

과연, 5백만불은 누구의 손에 들어갈 것인가?

 

 

감 독 : 김익로

"살면서 부조리하고 부정적인 것들에 무뎌져 가던 평범한 남자가 하나의 사건을 계기로 자신이 잊고 있던 것들을 하나씩 찾아가는 이야기를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내고자 했다. 영화의 외피는 코미디이지만, 사건을 겪은 이후의 변화들, 깨달음의 감정들이 영화 속에서 느껴지길 바란다."

<싱글즈>의 조연출로 영화계에 입문, 400만 관객을 동원한 <7급 공무원>의 각색에 참여하며 연출의 기본기를 탄탄히 쌓아온 김익로 감독. 전작들을 통해 탁월한 코믹 센스를 갈고 닦은 김익로 감독이 자신의 출발점을 잊지 않고 본격 추격 코미디인 <5백만불의 사나이>로 첫 상업 영화에 도전한다. 박진영이라는 시대의 핫 아이콘을 발견, 영화배우로 변신의 시작을 열어준 김익로 감독은 조성하, 민효린, 조희봉, 오정세라는 독특한 색깔과 개성이 빛을 발하는 캐릭터들의 앙상블과 현실의 피로를 한방에 날려주는 유쾌한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통쾌한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 미상

[Filmography]

2012년 [5백만불의 사나이] 연출
2009년 [7급 공무원] 각색
2004년 [인형사] 조연출
2003년 [싱글즈] 조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