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 A Nightmare


2000, 스릴러/호러, 97분, 18세 관람가


제 작 : 뮈토스필름
감 독 : 안병기 l 각 본 : 안병기, 원종훈
촬 영 : 이석현 l 조 명 : 최성원
미 술 : 조성원 l 편 집 : 박순덕
음 악 : 이태범 l 동시녹음 오세진
특수분장 : 허석도 l 조감독 : 이재희

출 연 : 김규리, 최정윤, 하지원, 유준상, 유지태, 정 준, 조혜영, 장인환, 송병준, 윤현숙

2000년 7월 29일 개봉

-



단 하나의 비밀을 둘러싼 공포와 일곱 번의 살인게임!

심리학을 전공하는 지적인 여대생 혜진. 그녀의 단짝 친구 선애. 재학 중 사법고시에 패스한 수재 정욱. 캠퍼스 최고의 미녀 미령. 감독 지망생 세훈. 대학 야구의 간판타자 현준 그리고 청순한 1학년 후배 은주. 그들은 A few good man 이란 이름의 동아리 멤버들로 모두의 선망의 대상이었다.

졸업 후 정욱은 일류 변호사로 부와 명예를 거머쥐었고 미령은 꿈꾸던 스타가 되었지만 현준은 부상을 당해 야구를 포기하는 등 서로의 인생이 판이하게 달라진다.

그러던 어느 날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던 혜진에게 선애가 찾아온다. 이민 갔던 그녀의 예고 없는 방문도 놀랍지만 더 놀라운 것은 그녀의 변화된 모습이었다. 두려움에 떨며 쫓기고 있다고 매달리는 선애. 혜진은 현준을 찿아가 선애의 귀국을 알린다. 그러나 현준은 반가 워하지 않는다. 오히려 무언가를 숨기는 듯 초조해 한다. 다른 친구들도 마찬가지. 혜진은 그들에게 자신이 모르는 어떤 비밀이 있음을 느낀다. 그리고 세훈이 시체로 발견된다. 눈알 이 뽑힌 채 피가 낭자한. 처참한 세훈의 시체 혜진을 비롯한 A few good man 의 멤버들 은 공포에 빠진다.
이건 시작이야,우린 모두 죽을 거야뀛 누가, 그들을 노리는 것일까...


The Horror Game Movie! <가위>
더 젊게, 더 감각적으로, 더 잔혹하게... 당신의 상상을 압도할 호러가 온다.

98년 <여고괴담>이 전국 70만의 흥행을 기록하며 한국 영화에도 호러의 블록 버스터 시대가 열렸다. 코믹 잔혹극 <조용한 가족>, 일본 영화의 리 메이크 <링>이 관객의 사랑을 받으며 호러는 흥행의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2000년. <가위>가 온다.

2000년 한국 영화를 찾아온 첫 호러 무비 <가위>의 슬로건은 `The Horror Game Movie'. 게임을 즐기듯 공포의 속도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스타일로 이제까지의 한국 호러 무비와 달리 현실적 캐릭터와 그들의 일상을 파고든 공포가 마치 관객 스스로가 공포의 대상이 되는 듯한 쾌감을 주기 때문.

오늘날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Intelligence, Sports, Fresh, Sense, Ambition, Show, Sexy 등의 개성으로 입체화된 영화 속 캐릭터들. 캠퍼스, 거리, 작업실, 아파트, 자동차... 우리가 늘 보는 공간들이 공포로 채색되고 관객은 그 생존게임에 빨려 들어간다. 현실에 철저하게 밀착된 공포. <가위>는 다르다. 니브 캠벨, 스캇 울라히 등 <스크림>의 프랫팩 스타들에 당당하게 도전장을 낸 <가위>의 신인 스타군단 김규리, 유지태, 하지원, 최정윤, 정준, 유준상, 조혜영의 매력이 팽팽하게 충전된 가운데 젊은 스탭들의 싱싱한 감각과 가열찬 패기로 업 그레이드된 호러 무비 <가위>. 당신의 상상을 충족시킬, 한국 호러의 젊은 반란이 시작된다.


1. SPORTS -유지태 / 현준

젊음에게 인생은 스포츠다. 하루하루는 게임의 연속. 탈진하는 그 순간까지 모든 것을 쏟아 붓는 치열함. 학창시절 전도 유망한 야구선수로 여학생들의 흠모를 받았던 인물. 은주를 짝사랑하고 있다.

1976년생. <바이준>으로 데뷔 <주유소 습격사건>에서 주목을 받았다. 모델 출신다운 훤칠한 체구와 부드러움이 묻어나는 미소가 매력. 십대들 사이에서는 정우성, 이정재를 능가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바쁜 일정으로 몸을 아껴야하는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가위>에서는 부상을 두려워하지 않는 거침없는 연기로 동료들을 놀라게 했다.

2. FRESH - 하지원 / 은주

젊음은 순수하다. 이성과 감성으로도 설명될 수 없는 무엇... "어 퓨 굿 맨"의 친구들 중 유일한 1년 후배, 순수한 매력으로 멤버들의 각별한 아낌을 받는다.

1979년생. 4천대 1의 오디션을 통과해 발탁된 데뷔작 <진실게임>으로 대종상 여우 주연상과 신인 여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파란을 일으켰던 2000년 최고의 신인. 국민배우 안성기씨가 격찬한 연기력의 소유자. 현재 인터뷰 제의가 쇄도할 만큼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3. INTELLIGENCE -김규리 / 혜진

젊음은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알아 나가는 과정. 지식, 정보, 그리고 비밀스런 그 무엇... 심리학을 전공한 지적인 여대생. 대학원 진학을 준비중이다. 비밀의 현장에 존재하지 않았던 유일한 사람.

98년 데뷔작 <여고괴담>으로 한국 호러 영화사상 최고의 관객을 동원한 명실상부한 호러 퀸. 두 번째 호러 영화 <가위>에서는 애띤 여고생의 모습을 벗고 이지적인 여대생으로 성숙한 모습을 보여준다. CF의 여왕으로 불릴만큼 폭넓은 인기와 다양한 표정 연기를 가지고 있다.

4. SENSE- 최정윤 / 선애

젊음은 감각이다.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고 사소한 분위기 하나하나에 감각의 안테나가 곤두선다. 누구보다 예민하고 섬세한 감성의 소유자. 그들에게 다가온 죽음의 그림자를 가장 먼저 감지한다.

1977년생. <아버지>에서 장미희, 박근형 부부의 딸로 캐스팅되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신인. 데뷔직후 바로 여배우들의 꿈인 화장품 전속모델로 발탁될만큼 청순한 미모를 가지고 있다. 영화 출연을 아낀 채 드라마로 연기력을 다지겠다는 그녀의 결심을 움직이게 한 영화 <가위>. 스탭들의 칭찬을 넘어서는 놀라운 연기를 보여줬다.

5. AMBITION -유쥰상 / 정욱

젊음에겐 미래가 있다. 세상의 꼭대기에 오르려는 가열찬 야망, 과정은 중요하지 않다. 재학시절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이제는 성공가도를 달리는 변호사. 성공을 위해서라면 어떤 범죄와도 타협할 수 있는 위험한 인물.

1971년생. 동국 대학교 연극 영화과 졸. 95년 SBS 탤런트로 입사 <백야 3.98>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지적인 외모와 매력적인 저음의 목소리로 인기를 얻었다. 음악적 재능도 갖추고 있어 뮤지컬 <그리스>에서 열연하는 등 팔방미인이다. 영화는 <텔 미 썸딩>이 데뷔작. 심은하를 사랑하는 동료직원으로 성공적인 데뷔식을 치뤘던 그가 <가위>로 또 다른 도약을 예고한다.

6. SHOW- 정준 / 세훈

표현할 수 없는 건 존재하지 않는 거다. 눈으로 보여주고 몸으로 느낀다. 예술은 쇼다. 영화감독을 꿈꾸는 청년. 감각적 쾌락에 집착한다. "어 퓨 굿 맨" 친구들에 관한 영화를 제작하고 있다.

1979년생. 드라마 `사춘기'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하이틴 스타. 영화는 97년 <체인지>로 데뷔, 전국 60만의 관객을 동원하며 주위를 놀라게 했다. <북경반점>, <주유소 습격사건>을 거쳐 그가 선택한 2000년의 첫 작품 <가위>. 이제까지의 순수한 소년의 모습을 벗고 전혀 새로운 성인의 이미지로 변신한다.

7. SEXY - 조혜영 / 미령

젊다면 아름다워야 한다.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 아름답지 못하면 행복할 자격이 없다. 섹시한 외모와 재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스타. 대학시절 정욱의 연인.

1977년생. 97년 미스 코리아 `선'에 당선되며 방송계의 주목을 받았다. 서구적인 미모와 신인답지 않은 대담한 연기가 장점. 드라마, MC 등 활발한 활동으로 고현정, 염정아, 이승연을 잇는 미스 코리아 출신 스타로 지목되어오던 그녀. 그녀에게 프로포즈한 많은 영화들을 제치고 <가위>로 데뷔한다.


 

 

Copyright 1999~2003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