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무한 육면각체의 비밀 A Mystery of the Cube


1999,미스테리/어드벤쳐,110분,15세 관람가


제 작 : 지맥필름[강휘영]
감 독 : 유상욱 l 각 본 : 장용민
촬 영 : 곽명훈 l 조 명 : 신학성
미 술 : 오상만 l 편 집 : 함성원
음 악 : D&J오케스트라 l 동시녹음 : 김범수
조감독 : 박중구, 이 찬, 허 균, 최창원
배 급 : 삼성영상사업단㈜

출 연 : 김태우, 신은경, 이민우, 신상호, 고구마, 박창환, 김재권, 김명중

1999년 5월 1일 개봉

- 1996 영진공 시나리오 공모 최우수작



진실은 언제나 숨겨져 왔다.

이상의 비밀을 찾아라! 바로 그 속에 거대한 음모가...이상의 시를 주제로 졸업논문을 준비하고 있던 용민은 우연히 PC통신을 통해 'MAD 이상 동호회'를 발견하고 가입한다.

당찬 새내기 여기자 태경, 핑크플로이드에게 도전하겠다는 뮤지션 카피캣, 이상과 닮았다는 이유로 가입한 캔버스, 그리고 이 모임의 리더이자 가장 비밀스러운 덕희까지 동호회 회원은 용민 자신을 포함, 총5명이다. 덕희는 첫 모임에서 이제껏 알고 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이상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한다.

덕희는 1931년과 1933년 사이, 이상의 사라진 시간에 대해 의문을 던지고 이상의 시는 세상을 향한 일종의 경고일지 모른다는 주장을 편다. 덕희의 상상력에 매료당한 나머지 멤버들은 <건축무한육면각체의 비밀>이라는 제목의 소설을 PC통신에 릴레이 연재할 것을 결심하고 조사에 나선다.

그러나, 감춰진 이상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그 프로젝트에 가담했던 멤버들은 희생양이 되어 하나씩 의문의 죽음을 맞는다. 그리고 살아남은 자들에게는 거대한 음모가 드리우는데...


-


김태우, 신은경, 이민우, 신상호, 고구마, 박창환, 김재권, 김명중


 

 

Copyright 1999~2003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