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왕


1996, 블랙코미디, 105분, 18세 관람가


제 작 : 태흥영화/이태원
각본/감독 : 김용태
촬 영 : 진영환 l 조 명 : 이민부
미 술 : 김유준 l 편 집 : 박순덕
음 악 : 박원탁 l 동시녹음 : 양후보
조감독 : 이택용

출 연 : 조상기, 정상인, 임지선, 김현희, 문소연, 정상인, 남성국, 남정희

1996년 12월 21일 개봉

- 제6회 춘사영화예술상 남자우수연기상(이해룡),심사위원특별상
- 원 작 : 김진명



친놈 무슨 왕자인줄 알아

희대의 바람둥이 왕창한과 열살 연상의 재벌 외동딸 엄청난의 결혼식날. 조촐히 치루기로 합의한 결혼식에 양가 친척 60여 명이 모이고 신랑의 입장을 기다리는 순간 왕창한이 나타나지 않는다. 갑자기 사라져버린 신랑 때문에 결혼식장은 술렁이게 되고 마침 하객으로 온 두 경찰과 가족의 협조로 신랑을 찾기 위한 긴급 수사본부가 설치되면서 신랑 주변인물들이 차례로 불려온다.

첫번째 증인 신부 엄청난부터 시작해 왕창한의 부친, 신랑의 친구인 나도해, 설소희, 또 다른 친구 봉기성 등등이 차례로 출두하는데 갑자기 신랑의 첫사랑 견풍미가 증인으로 나타난다. 식장은 점입가경으로 식객들은 술에 취해 난리 굿판이 벌어지고, 경찰은 실마리가 보이지 않자 철수를 준비하는데, 마지막 증인이 나타난다.

결혼식 전날밤 첫사랑의 추억이 깃든 장소에서 밤을 함께 했다는 정주라가 나선다. 어른들이 광란의 시간을 보내는 동안 식장 밖에서 놀던 아이들이 왕창한을 발견한다.


-


조상기, 정상인, 임지선, 김현희, 문소연, 정상인, 남성국, 남정희, 김종구, 김흥파, 장남렬, 김 현, 추 봉, 김기범, 석인수


 

 

Copyright 1999~2003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